맥(mac) 메모 기능 200% 활용하기 (맥메모)

목차

    2022. 9. 6. 06:15

    맥-키보드

    윈도에 비해 맥은 쓸만한 기본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제가 그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메모인데요. 애플 기기간 동기화가 잘 되고, 카테고리 분류 등의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사용법을 알면 더 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메모 앱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1. 중요한 메모 고정하기

    메모를 작성하면 시간 순서대로 쌓입니다. 계속해서 메모를 추가하면 자주 보고 중요한 내용인데 밑에 있어 보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메모 고정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메모를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모를 찾기 위해 매번 스크롤을 땀나게 하고 있다면, 이제는 '메모 고정'으로 여유 있게 사용해 보세요.

     

    메모를 고정하기 위해서는 메모 위에 마우스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나오는 메뉴에서 '메뉴 고정'을 누르면 해당 메모는 상단에 고정됩니다. 아이폰에서는 메모를 작성하거나 우측 상단에 ・・・메뉴를 선택한 후, 메모 고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2. 표를 사용하자

    맥의 메모 프로그램은 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메모장과 비교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는데요. 표를 만드는 방법도 쉽습니다. 메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표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메모 작성은 내용을 작성하고, 탭을 누르면 다음 칼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셀에서 탭을 누르면, 아래 새로운 행이 추가됩니다.

     

    행을 추가, 삭제 하는 다른 방법도 있는데요. 표를 선택하면 표의 왼쪽과 위에 작은 박스가 생기는데, 해당 박스를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선택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향한 삼각형을 누르면 행을 추가, 삭제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외에는 기존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과 다르지 않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메모 연동

    기존에 다른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했거나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메모를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메모를 맥(mac)의 메모에 연동시킬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맥의 좌측 상단에 '메모'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2. 그러면 메모 뿐만 아니라 메일, 연락처, 캘린더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맥-계정-추가
    메모-연동

     

    맥(mac)을 사용하다보면 편리한 점도 있지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이는 이미 윈도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맥을 잘 몰라서이기도 합니다. 하루빨리 맥을 마스터해서 생산성 높은 삶을 살아 보세요. 메모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요령과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 메모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맥 단축키 BEST5 & 유용한 팁 알아보기!

    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어색한 것 중의 하나는 단축키이다. 윈도우에 길들여진 키보드 사용으로 맥을 사용하기란 참 난해하다. 하지만, 필요한 단축키를 알아두고 익히다보면 금방 맥과 친해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