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입출금통장(신한통장) 모바일로 개설하기-신한은행계좌개설

목차

    2021. 4. 29. 22:04

    쏠편한입출금 통장은 출금, 이체, 자동이체 3가지가 무료인 신한은행 계좌입니다. 출금, 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계좌는 많이 있지만 자동이체수수료가 무료인 통장은 찾기 어렵습니다. 쏠 편한 입출금통장의 모바일 가입, 신한은행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편리한 자동이체를 위해서 계좌를 개설하고 싶지만, 계좌 개설 하려면 지점에 가거나 인터넷을 통해서 해야 합니다. 낮에는 직장에서 근무를 하는 사람으로서 둘 다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러던 중에 모바일로 쏠편한입출금통장의 가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가입을 해 보았습니다.

     

    1. 쏠편한 입출금통장 내용 및 개설하기

    쏠편한입출금 통장은 수수료가 무료인 게 강점인데, 그중에서도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점이 매력적입니다. 보통은 타행 자동이체에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붙기 때문이죠. 우리은행의 경우 비슷한 컨셉의 계좌가 있지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건수가 월 5회로 제한돼 있습니다. 그에 비해 쏠편한입출금 통장은 횟수 제한 없이 타행 자동 이체 수수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개설하기 위해서는 '쏠'이라는 신행은행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상품]에 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상품]에서 [입출금]을 선택하면, 바로 쏠편한입출금 통장 개설 메뉴로 이동합니다.

     

     

    입출금을 선택하면, 쏠편한 입출금통장의 간단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조건 없이 수수료 면제가 눈에 띄니다. 빠르게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쏠편한입출금통장-모바일-화면
    쏠편한입출금-통장-소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비대면 인증을 해야 합니다. 비대면 실명인증은 2가지 절차로 돼 있습니다. [신분증 확인] - [본인 확인]입니다.

     

    신분증 확인은 절차에 따라 신분증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됩니다. 이후에 본인 확인을 하는데, 계좌인증을 통해서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는 선택이기 때문에, 계좌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혹시 계좌 비밀번호가 기억 안 난다면 영상통화를 하면 됩니다.

     

    비대면-실명인증-화면
    비대면-실명-인증

     

    신분증을 활용하면, 신분증에 있는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분증 진위여부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신분증 정보가 정확히 입력됐는지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세요. 저는 신분증 촬영 이후 번호가 잘못 기재됐는데, 이후 단계를 진행하니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에서 약 3분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3분 동안은 취소도 할 수 없으며, 3분 뒤에 운전면허 번호가 틀려 진위 확인을 할 수 없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입력 정보를 정확히 입력한 후에는 빠르게 진위 확인이 완료됐습니다.

     

    이후에 진행하면, 모바일 OTP와 SOL DREAM체크카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는 OTP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필요하면 해당 항목에 체크를 해 주세요.

     

    쏠편한통장-옵션선택-화면
    모바일OTP-발급신청

     

    이후 절차를 진행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미 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생성하는 것이라 입력해야 하는 정보와 절차는 많지 않았습니다. 카카오 뱅크가 편리한  UI/UX로 인기를 모으면서, 은행 어플도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메인화면에서 쏠 편한입출금통장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이체를 걸어서 잘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2. 쏠편한 입출금통장 이자율이 아쉽다면?

    쏠편한 입출금통장은 3가지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입출금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이자율은 굉장히 낮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은 이자율은 연 0.10%입니다. 뭐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시중은행의 계좌에서 이율이 높은 상품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증권사 CMA의 계좌가 이자율이 높았는데, 요즘에는 다른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자율이 더 높은 상품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쏠(SOL)의 다른 유용한 기능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에는 여러 가지 기능과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대비해 신한은행에서도 쏠(SOL)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도 나오고 있고, 시스템도 많이 안정화되었습니다. 쏠(SOL)의 다른 기능들이 궁금하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로 쏠편한입출금 통장을 개설해 보았습니다. 인터넷보다는 인증을 받는 방법이 더 편리했습니다. 카카오만큼은 아니지만 통장 개설 절차도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수수료만큼 아까운 것도 없습니다. 쏠편한입출금통장을 이용해서 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를 권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