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CMA통장 만드는법(만들기)-모바일통장개설

목차

    2018. 4. 28. 07:15

    연 3%의 이율을 지급하는 CMA통장이 있다. 얼마 전에 신한은행의 '쏠편한저금통'과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두 상품 모두 1개월 단기 예치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신한 쏠편한저금통이 무려 1.5% 이율을 제공했다. 그런데 최근에 KB증권의 CMA계좌가 최고 년 3%의 이율을 제공한다고 한다. 예금과 CMA를 단순비교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년 3%의 금리는 정말 높은 수준이다. 그래서 오늘은 KB증권의 CMA계좌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목



    KB증권의 CMA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모바일로 발급받는 것이 가장 편리한 듯 하다. 그래서 모바일로 KB CMA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모바일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어플을 설치하여야 한다. 'Startable'을 검색하면 KB증권의 계좌 개설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계좌개설앱설치

    (계좌개설 앱 설치)


    앱을 실행하면 가운데 '계좌개설 시작하기'가 있다. 이제 계좌개설을 위한 험난한(?) 여정을 시작해보자. 사실 그렇게 험난하지는 않고 5분 정도면 계좌개설을 완료할 수 있다.



    개설 계좌를 선택해야 하는데 필자는 이미 KB증권 주식거래 계좌가 있으므로 CMA계좌를 선택했다. 혹시 주식거래계좌를 같이 만들고 싶다면 '주식거래+CMA'를 선택하면 된다.


    CMA계좌선택

    (개설계좌 선택)


    계좌 개설을 진행하다보면 신분증을 촬영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절차가 나온다. 필자는 운전면허증으로 했는데 '주민번호'가 잘 입력되지 않아서 대여섯번 다시 촬영을 한 듯하다. 잘 인식이 되지 않으면, 조금 짜증나기는 하지만 인내심을 발휘해 여러번 시도해보자. 특히 주민번호는 입력된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수차례 촬영을 하는 원인이 된다.



    모든 정보 입력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을 한다. 타행 계좌 인증과 영상통화 인증 2가지 방법이 있다. 영상통화 인증을 하고 싶었으나 통화량이 많아 연결되지 않는다고 한다. 타행계좌 인증을 선택했다. 타행계좌 인증은 타행의 계좌를 입력하면 그 계좌로 인증코드를 이체자명에 기록해 1원을 이체해준다. 이 코드를 앱에서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참고로 1원은 다시 가져가지 않는다.



    이제 계좌개설이 완료됐다.

    본인인증

    (본인확인)



    추천포스트




    KB CMA계좌를 이용하려면 이후에 KB증권 able카드&뱅킹 어플을 설치해야 송금 및 이체가 가능하니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어플도 설치해주자.

    뱅킹앱

    (CMA 뱅킹앱)


    오늘은 이렇게 KB증권의 CMA계좌를 모바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


    기준 금리가 상승하면서, 적금금리도 높아지고 있다. 금리 높은 적금상품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BEST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