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AY사용에 적합한 신용카드, 엘페이 롯데카드 2%적립카드?!

목차

    2018. 5. 1. 20:00

    LPAY는 롯데그룹의 모바일 페이 서비스이다. 롯데그룹은 유통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결제시장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카드가 결제수단으로 압도적이었지만, 지금은 여러가지 편리한 결제수단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생체인증을 통한 결제 기술을 보면 놀랍기도 하지만 때론 무섭기도 하다.

    LPAY는 카드 플레이트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다. 유사한 모바일 페이 서비스들을 많은 회사에서 하고 있다. 삼성페이를 필두로 페이코, 페이나우, 네이버 페이 등 이름도 많고 경쟁도 치열하다. 오늘은 LPAY 사용에 적합한 신용카드인 엘페이 롯데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엘페이_롯데카드


    LPAY(엘페이)란?

    LPAY(엘페이)는 롯데 멤버스에서 만든 모바일 결제 어플이다. 롯데 멤버스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롯데 그룹사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제휴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직은 롯데 그룹사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듯 하다. 아무래도 그룹사들이 관련 교육이 잘 돼 있다.

    LPAY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엘페이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 LPAY설치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tte.lpay

    구글플레이스토어설치

    (엘페이 설치주소)


    LPAY(엘페이)의 사용 방법은 이렇다. 

     1) 우선 카드와 비밀번호를 등록한다. 

     2) (결제할 일이 있을 때) 어플을 실행하고,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

     3) 결제를 위한 바코드가 생성

     4) 점원이 바코드를 스캔, 결제완료

    가끔 짜증나는 것이 점원들이 엘페이를 모를 때가 있다. 세븐일레븐이나 엔젤인어스 같은 아르바이트 직원이 많은 곳이 특히 더하다.(세븐일레븐과 엘젤인어스 롯데 그룹사이다.)

    L포인트와 헷갈려 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적립은 했고, 결제는 어떻게 할 거냐고 물어본다. 엘페이로 결제할 거라고 다시 한 번 말해야 되는 번거러움이 있다. 


    엘페이 롯데카드는 어떤 카드인가?

    치열한 모바일 페이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함일까. 롯데카드에서는 '엘페이 롯데카드'라는 엘페이 특화된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LPAY 롯데카드)


    LPAY 카드의 가장 주요한 혜택은 플러스가맹점에서 2%적립이다. 여기서 플러스가맹점은 롯데 그룹사로 보면 될 듯 하다. 그룹사 외에 알라딘도 포함돼 있다.

    플러스가맹점

    (엘페이 플러스 가맹점)


    예전에 벡스카드라고 10만원 이상 결제시 2% 적립해 주는 카드가 있었지만, 지금은 발급이 중단됐다. 카드사에 조건없이 적립해 줄 수 있는 최대는 2%인 듯 하다. 

    플러스가맹점은 지난달 실적에 상관없이 최대 3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즉 LPAY롯데카드를 엘페이에 등록하고 롯데그룹사에 갈 때만 그냥 엘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롯데그룹사를 이용할 때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없이 엘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그외 가맹점에서는 1%가 적립된다.

    * 엘페이 카드 혜택

    - 지난달 실적 조건없이 1~2% 엘포인트 적립

    구분

    엘페이 결제

    엘페이 이외 결제

    월 적립한도

    플러스 가맹점

    2%

    1%

    30만 포인트

    그외 가맹점

    1%

    1%


    2%적립을 받기 위해 중요한 점은 LPAY로 이용해야 2%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롯데그룹사에서 카드 플레이트를 가지고 결제하면 1%가 적립된다. LPAY로 이용해야 2% 적립이니 이 점 잊지 말도록 하자. 카드를 신청할 때 앱카드도 발급받으면, LPAY에 등록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카드 수령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앱카드로 바로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엘페이 롯데카드의 연회비는 9천원/1만원이다.

    비자/마스터 브랜드는 1만원이고, 국내전용은 9천원이다. 과거에는 연회비 5천원인 카드가 많았는데 요즘은 대부분 1만원 이상 하는 것 같다.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없으니, 굳이 비자/마스터 카드를 신청할 필요는 없다. 1천원이라도 싼 국내전용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다.


    오늘은 LPAY에 적합한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 2%적립 카드를 보기가 힘든데, 엘페이 롯데카드는 2%가 적립되는 카드이다. 전월실적 조건이 없이 엘페이로 이용하기만 하면 2%적립이 가능하다. 그래서, 카드를 엘페이에 등록하고 롯데 계열사에 다닐때만 사용해도 이득이다. 롯데계열사를 자주 이용한다면 사용해볼만한 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