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발급 조건 및 신청 방법, 발급조회 알아보기

목차

    2022. 7. 31. 10:10

    하나카드-앞면
    하나카드

    하나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충족되야 합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신용점수, 소득유무, 가처분 소득이 있는데요. 이 3가지 항목을 보는 것은 다른 카드사와 동일하지만, 세부요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하나카드 발급 조건

    하나카드 카드발급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카드이용안내]-[카드발급안내]에 가면 안내돼 있다. 카드신청은 다른 카드사와 같이 모집인, 인터넷, 전화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심사는 본인여부 확인, 신용도 심사, 결제능력 심사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신용도 점수는 신용점수를 의미합니다. 결제능력 심사는 소득이 있는지와 가처분 소득이 기준보다 높은지를 말합니다.

     

     

    카드발급 자격기준에 가면 결제능력 심사, 즉 소득기준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KEB하나은행 거래고객은 별도로 구비서류가 없다는 것인데요. 계좌를 개설할 때 받았던 정보를 준용해서 카드를 발급해 주는 것 같습니다. 보통 KCB 신용점수 620점, 나이스 신용점수 710점 이상이면 무난히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별도 안내는 없지만 최근에는 카드심사를 할 때 가처분소득도 봅니다. 월 가처분소득이 50만원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카드발급-소득기준-안내화면
    하나카드-카드발급-자격기준

     

    2. 하나카드 신청 방법

    하나카드는 은행 홈페이지나 설계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급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른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발급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없는 경우, 다른 카드를 발급 받으신 이후에 카드를 교체 발급하시면 됩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3. 하나카드 발급 조회

    카드발급 상황을 조회하고 싶으면 하나카드 홈페이지 [카드]-[발급조회/사용등록]-[카드발급조회]로 들어가면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카드발급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발급방법 및 발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와 소득기준, 가처분소득을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은행의 경우에는 은행거래실적도 소득기준을 적용하는데 사용합니다. 하나카드를 발급받고 싶다면,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미리 거래실적은 쌓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기간, 얼마나 걸리나요?

    신용카드는 카드 신청 후 심사 과정을 거쳐 발급됩니다. 그래서 카드를 바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카드를 신청하고 얼마 후에 받을 수 있을까요. 이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