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

목차

    2022. 8. 28. 20:50

    롯데카드-앞면
    롯데카드

    롯데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는 기준과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먼저 어떤 사람의 한도를 올려주는지 알아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많은 금액을 소비하는 경우 특별한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롯데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로 결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가장 큽니다. 구매단가가 큰 경우에 혜택을 많이 줍니다. 그래서 비싼 물건은 카드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카드 한도가 모자라면 굉장히 아쉽습니다.

     

    1. 롯데카드 한조 조회 방법

    롯데카드 한도는 콜센터,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앱에 로그인 후에 메인 화면에 결제예정금액 밑에 부분을 좌측으로 스크롤하면 아래와 같이 [내 이용한도] 메뉴가 나옵니다. 한도는 일시불/할부, 단기카드대출로 나눠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은 홈페이지에 MY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이용한도-조회
    롯데카드-이용한도-조회

     

    2. 한도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세요

    카드 신청할 때 보통 희망한도를 작성합니다. 이때 가급적 희망 한도를 높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게 작성한다고 해서 불이익은 없습니다. 카드 한도는 심사를 통해 부여할 수 있는 최고한도가 부여됩니다. 다만 나중에 카드를 추가로 더 올려줄 수 있는 조건이 되었을 때 과거 신청내역을 근거로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상향해 줄 수 있습니다.

     

    3. 한도상향 조건에 충족하도록 관리하세요

    카드사에서 한도를 상향해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충족돼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쉬운 방법은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신용점수도 단기간에 일정 수준까지는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신용점수에 좋지 않은 행위를 자제하고, 꾸준히 등급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소득이 상승하거나 직업군이 변경됐을 때도 한도상향이 가능합니다. 이럴 때는 콜센터에 전화해서 바뀐 정보를 알리고 한도 상향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한도상향 효과가 있는 방법

     

    한도 상향의 효과가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실제 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것, 다음은 이용대금 즉시결제를 해서 한도를 복원하는 것,  특별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카드 한도 상향하기

    롯데카드 한도를 상향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 한도를 상향해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콜센터나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서 한도 상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홈페이지보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롯데카드 모바일앱에서 우측 상단의 햄버거(가로줄 3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My] - [이용한도]를 선택합니다. 이용한도 상향 가능 여부는 9시~21시까지 가능하며, 상향이 불가능하면 이용한도 상향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이용한도 상향을 원한다면 '한도상향 사전안내'에 동의하도록 하세요.

     

    2) 카드 대금 즉시결제로 한도 복원하기

    급하게 한도가 필요하다면 카드 대금을 미리 결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카드대금을 미리 결제하면 결제한 금액만큼 한도가 살아납니다. 카드대금을 미리 결제하고 싶다면, 롯데카드 모바일앱 [MY]-[이용금액 결제]-[즉시결제]로 이동합니다. 청구금액 전체를 먼저 결제할 수도 있고, 이용건별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3) 특별한도 이용하기

    살다보면 갑자기 많은 금액을 소비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결혼, 자동차 구매 등과 갑자기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입니다. 그래서 업종별로 특별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리스크를 줄이고, 고객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정 업종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일과적으로 부여하는 것은 아니고, 카드사에서 자체로 정한 자격요건과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임시로 특별 한도를 부여해 줍니다. 신청시간은 9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모바일앱에서는 가전, 인테리어/가구, 여행, 신차 구매, 결혼/장례만 안내돼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세금 납부 등 일시로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 한도를 상향해 줄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콜센터에 전화해서 사유를 설명하고 임시로 한도를 올려달라고 요청하도록 하세요. 한도가 없어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입니다.

     

    특별한도 신청메뉴는 모바일앱 [MY]-[이용한도]-[업종별 특별한도]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4) 초과승인

    혹은 한도를 초과하여 승인이 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롯데백화점에서 초과승인을 많이 이용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카드 사용 및 신용도를 고려하여 우량 회원에게는 한도를 초과하여 승인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카드사마다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