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속도 빠르게 하는 3가지 팁!

목차

    2018. 5. 15. 06:00

    책상-위-아이폰
    아이폰

    아이폰 속도가 느리지만 교체하기 부담스럽다면, 속도를 빠르게 하는 팁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아이폰을 최대한 생명력이 다할 때까지 쓰고자 한다면요.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정리하고, 불필요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더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뭔가를 없애야 합니다. 무엇을 없애야 하냐면 리소스를 잡아먹는 활동들을 줄여야 하는데요. 다른 방법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1. 전화 수발신 목록과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 정리

    전화 수발신 목록과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는 안드로이드 폰에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특히 저사양의 폰일수록 속도차가 큽니다. 문자와 카카오톡은 휴대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해당 앱들이 무거워지면 핸드폰이 느려집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나간 문자와 카톡 메시지들을 삭제하면 됩니다. 전화 수발신 목록과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는 그 특성상 잘 지우지 않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한 번 정리해 보세요.

     

    아이폰 최근 통화 목록은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누르고 지우기를 클릭하면 전체 통화 목록을 지울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2. 움직이는 효과 종료

    아이폰은 기본 셋팅이 앱을 열거나 이동할 때 좌우로 슬라이딩이 되며 전환이 됩니다. 보기에는 좋으나 이러한 동작들은 핸드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요소입니다. 일부는 좌우로 슬라이딩 되는 효과가 보기 싫어 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효과를 없애고 사용해 봤지만 전혀 불편함이나 보기 좋지 않다는 생각은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움직이는 효과를 끄려면 우선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 다음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를 선택해서 동작 줄이기를 키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 전환 효과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종료

    효과를 많이 본 항목 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백그라운드에 있는 앱을 '새로 고침'하게 돼 있습니다. '새로 고침'을 통해서 업데이트 된 내용을 반영하고 푸시 알람 등의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는데요. 백그라운드에서도 계속 새로고침을 하기 때문에 리소스를 잡아먹는 요소이므로 불필요한 앱들은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푸시 알람을 받거나 새로 고침이 필요한 앱들은 제외하고 끄면 됩니다. 끄면 배터리 소모도 줄일 수 있으니 일거양득입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끄는 방법은 [설정]-[일반]-[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으로 갑니다. 전체 어플에 대해 켜거나 끌 수 있으며, 개별 어플에 대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폰 기본 앱 사용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되는 앱은 최적화가 잘 돼 있어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그와 유사한 앱을 대체할 수 있어 용량 관리에도 유용한데요. QR CODE도 아이폰의 카메라를 통해서 인식이 가능합니다. 기본 앱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활용방법을 익혀보도록 하세요. 아이폰 캘린더, 웰렛 멤버쉽카드 등록부터 시작해 보세요.

     

    위와 같이 했는데도 성능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배터리의 수명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조: 아이폰 배터리 성능, 이렇게 올릴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