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목차

    2018. 6. 17. 06:00

    포인트는 가장 좋은 로얄티 마케팅 수단으로 요즘에는 동네 마트들도 포인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회사의 특징과 마케팅 목적에 따라 적립률, 교환가치, 사용기준 등도 다르다. 개별로 적립되는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나중에 누적해서 사용할 때는 꽤 쏠쏠하다. KB 국민카드의 금융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KB금융포인트란 KB금융계열사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고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적립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하나는 금융포인트리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사용금액에 따라 적립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KB plustar통장으로 주식을 거래하여 매매수수료의 5%를 적립받는 방법이다. 

    주식 매매수수수료에 대해서 적립받는 방법은 실효성이 많이 떨어져 보인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가 많기 때문이다.
    (참조: KB증권 주식매매수수료 알아보기)

     

    KB금융포인트-안내
    KB금융포인트-안내

     

    KB금융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총 7가지가 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가면 사용방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7가지 방법은 펀드추가납입, 적금자동납입, 주택청약종합저축 자동납입, 보험료 자동차감, 증권예수금 자동전환, 통신요금 자동차감, 퇴직연금 추가자동납입이다.

     

     

     

    필자는 이 중에 적금자동납입을 선택했다. 적금은 원금이 보장되고 돈을 모을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닐 듯 싶다. 그런데 적금 자동납입 서비스를 신청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다.

     

    금융포인트-사용방법1
    금융포인트-사용방법1

     

    금융포인트_신청2
    금융포인트-사용방법2

     

    바로 KB ONE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적금을 인터넷으로 가입하려다 보면 KB ONE 정액적립식이 상단에 있어 해당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정액적립식은 금융포인트 사용을 할 수 없다. 정액적립식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계좌를 확인할 수 없다는 에러메시지를 보게 될 것 이다.

     

    오늘은 이렇게 국민카드 금융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용처는 다양해서 좋으나 적립방법이 더 다양하면 좋을 듯 하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