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목차

    2021. 4. 13. 08:44

    삼성증권은 18년 4월 6일 배당사고로 인해 이미지 실추와 큰 손실을 보고 있다. 시간이 흐르면 잊혀지겠지만은 아직까지 타격이 큰 듯 하다.
    삼성증권의 계좌 개설은 비대면, 지점, 은행, 우체국에서 가능하다. 하지만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무조건 비대면으로 개설해야 한다. 수수료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삼성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 및 계좌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1. 삼성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알아보기

    삼성증권의 주식 매매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 [고객센터]-[수수료/예탁금이용료안내]에 가면 주식 매매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수수료 안내

     

     

    삼성증권의 온라인, 오프라인 수수료는 비싼 편이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선택수수료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정 상품에 가입하면 그에 따라 수수료를 감면해주는 서비스이다. 요즘은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메리트가 없는 수수료 체계이긴 하다.

     

     

    오프라인 수수료

     

    온라인 수수료

     

    선택 수수료

     

    요즘은 해외주식투자도 많이 하므로, 해외주식 수수료도 알아보았다. 거래할 수 있는 국가는 많지만, 주요국가인 미국/중국/일본만 알아보았다. 다른 국가의 해외주식 수수료가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메뉴의 [트레이딩]-[해외주식]-[해외주식 거래안내]-[해외주식 거래절차 안내] - [수수료]를 확인하기 바란다.

     

    삼성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삼성증권 중국 주식 수수료

     

    삼성증권 일본 주식 수수료

     

    다른 증권사와 수수료 수준은 동일하다. 하지만, 삼성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의 내용이 굉장히 좋다. 이 정도면 거의 최강이 아닐까 싶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1

     

    삼성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2

     

     

    2.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이벤트

    삼성증권의 높은 주식매매수수료에 실망할 필요는 없다.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시 주식매매수수료 평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 기간은 21년 12월 31일까지다. 하지만, 지금까지 게속해서 또다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지 않을까 한다.

      

    삼성증권 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대상은 신규 또는 휴면 고객이다. 휴면 고객은 18년1월1일~20년12월24일까지 국내주식거래가 없으면서, 20년12월24일에 삼성증권 보유계좌 잔고가 10만원 이하인 고객을 의미하다. (단, 18년1월 ~ 20년12월까지 신규가입한 고객은 휴면고객에서 제외된다.)

    휴면고객의 조건이 복잡한데, 포스팅 하단에 링크돼 있는 삼성증권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상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더라도, 유관기관 제비용은 부과된다. 이는 다른 증권사도 모두 동일하다. 하지만, 수수료율이 굉장히 낮다. 주식[거래소/코스닥/코넥스]: 0.0036396%, ETF/ETN: 0.0042087%, K-OTC: 0.0909187%이다.

     

    주식수수료 무료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삼성증권 평생수수료 면제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3. 삼성증권 주식 타사이관 이벤트

    타사대체입고시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5천만원의 주식을 타사에서 삼성증권으로 이관시키면 현금 5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내용이 괜찮으니, 주식 잔고가 있다면 참여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타사대체입고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주식 타사대체입고 알아보기 )

     

    대상은 위의 수수료 면제 이벤트와 동일하게 신규, 휴면 고객 대상이다. 기간은 21년4월1일~4월30일 까지이다. 순입고금액에 따른 리워드는 아래와 같다.

     

    삼성증권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4.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은?

    삼성증권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스토어에서 '삼성증권'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앱을 찾을 수 있다. 앱을 설치하고 계좌개설 선택하면, 기본정보 입력 및 신분증 확인, 영상통화 등을 거쳐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삼성증권_계좌개설_앱
    삼성증권 계좌개설 앱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메뉴의 [ 고객센터 ] - [ 공지/이벤트 ] - [ 이벤트 ]에 가면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이벤트 신청을 하도록 하자.
    ( 참조: 삼성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오늘은 이렇게 삼성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 및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이 가능해지면서 인건비, 프로세스 비용 등이 절감되기 때문인지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 삼성증권도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한다.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지 알아보았다.
    ( 참조: 주식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아는 것이 힘이다!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