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란? 신청방법은?

목차

    2018. 7. 11. 06:00

    롯데카드-손에-들고-있는-모습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결제대금을 원하는 비율만큼 나눠서 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결제대금을 연체 없이 나눠 낼 수 있고, 카드사는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아 이익이 됩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서비스'라고도 불립니다. 롯데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1. 리볼빙 서비스란

    리볼빙은 카드대금을 여러 달에 걸쳐 나눠서 갚는 것입니다. 리볼빙이라는 말이 외래어다 보니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보통 결제일에 한 번에 대금을 납부하지만, 이 중 일부만 납부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넘깁니다. 다음 달이 되면 또 그 중에 일부만 갚고 나머지는 다음 달로 넘깁니다. 다음 달로 넘어가는 금액에 대해서는 수수료(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국내에서는 많이 활성화 돼 있지 않지만 미국에서는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카드 할부가 없기 때문에 리볼빙 서비스가 카드 할부를 대신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보다 신용카드 할부를 많이 이용합니다. 서비스 신청 대상에 제한이 있진 않으며, 신청 방법은 콜센터, 모바일웹, 인터넷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2. 리볼빙 신청 방법

    1) 인터넷 홈페이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의 금융 카테고리에 가면 리볼빙 서비스 관련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과 결제 비율 조정 수수료율 조회 등도 가능합니다. 결제 비율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리볼빙 수수료율은 연체이자율과 거의 동일합니다. 제 수수료율은 일시불 5.89~23.5%, 현금서비스 6.89~23.5%입니다. 개인마다 적용되는 이자율은 다릅니다. 카드 이용실적과 신용점수 등에 따라 다른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내 수수료율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의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웹 또는 앱

    모바일 웹이나 앱에서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융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리볼빙 신청 시 주의사항

    리볼빙 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약정결제비율과 최소결제비율을 정해야 합니다. 약정결제비율은 결제 대금의 몇 %를 결제할 것인지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100%로 설정하면 통장잔고가 충분할 때는 결제 대금이 전액 납부가 되고, 잔고가 충분하지 않을 때 출금되지 않은 금액에 대해 리볼빙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최소결제비율은 리볼빙을 이용하지만 최소한으로 결제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최소결제비율을 10%로 했는데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하지 못하면 해당 금액은 연체됩니다.

     

    결제대금을 나눠서 내는 것은 유용하지만, 중요한 건 수수료입니다. 리볼빙 수수료율을 확인하면 사실 사용하기가 두렵습니다. 그래서 리볼빙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그보다 혹시 모르는 연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결제대금은 우선 신용대출을 먼저 확인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이자율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리볼빙이 이미  실행됐다면 소비 금액을 줄이고, 리볼빙 잔액을 빨리 해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