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전체삭제 하기

목차

    2018. 8. 15. 06:00

    처음 메일 주소를 만들면 여기저기 뉴스레터를 신청하고 메일을 등록한다. 하지만 금방 받은 메일이 넘쳐나게 되고 나중에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정도가 된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전체삭제다. 그렇다.
    오늘은 G메일 전체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주로 지메일을 사용하는 기기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요즘에는 모바일로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다보니 모바일로 접속하여 지메일을 전체 삭제하려고 하겠지만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는 전체삭제가 불가능하다. 메일앱이나 모바일로 G메일에 접속해도 전체 삭제 기능은 없다.


    PC를 통해서만 전체 삭제가 가능하다

    PC에서 지메일을 접속해야 전체 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바가 보인다. 그러니 번거롭더라도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지메일에 접속해 전체삭제 하도록 하자.


    1. PC에서 G메일을 로그인하고 좌측 상단에 체크 박스를 클릭한다.

    PC_전체선택

    ( G메일 전체선택 )


    추천포스트


    2. 체크 박스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의 메일들이 전체 선택된다. 위의 그림을 보면 체크박스 바로 밑에 노란색 타이틀이 있다. 밑줄로 된 링크는 해당 페이지외에 전체 페이지의 메일을 선택하는 링크이다. 이 링크를 클릭하다.


    3.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일을 삭제한다. 전체 삭제를 문의하는 알림창이 나오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메일이 모두 삭제된다.

    삭제알람

    (G메일 전체삭제)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지메일을 전체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쉽게도 아이폰에서 전체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하지만 PC에서 쉽게 전체삭제가 가능하니 PC를 이용하도록 하자.

    Gmail에서도 여러가지 단축키 사용이 가능하다. Gmail에서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지메일 효율적인 사용법, 단축키를 알아보자! )


    아이폰에서 메일 삭제 버튼을 보았는가? 간단한 설정을 해야 아이폰에서 메일 삭제 버튼을 볼 수 있다. 이 참에 삭제버튼을 활성화해 그때그때 확인한 메일은 삭제해보자.
    (참조: 아이폰 메일 삭제 버튼 활성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