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는 아마존 주식 사는 법?!

2022. 7. 19. 06:56

스마트폰-아마존앱-실행모습
아마존

아마존을 더 이상 온라인 도서판매 기업으로 기억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클라우드, 아마존 프라임을 비롯해 다수의 IT서비스를 가지고 있고, 온라인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대단한 기업이죠. 아마존이 진출한 업종의 기업은 주가가 폭락할 만큼 아마존이 가진 파괴력은 상당합니다. 아마존 주식 시세를 확인하고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마존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아마존 주식을 사는 것은 미국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1. 주식계좌 개설

일반적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국내 주식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보통 별도의 계좌번호로 생성되지만 하나의 계좌로 국내 주식, 해외주식 모두 거래할 수 있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외주식거래를 많이 해서, 주식계좌를 개설할 때 둘 다 만들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좌를 개설하면 국내 주식거래계좌와 해외주식거래계좌 2개가 되는 것입니다.

 

국내 주식거래계좌만 있다면, HTS나 MTS에서 별도로 신청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계좌를 신청하기 전에는 해당 증권사에서 별도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계좌가 없다면, 키움증권 계좌 개설을 고려해 보세요. 해외주식거래계좌를 개설하면, 프로모션으로 거래지원금 40달러를 준다. 매매수수료도 0.1%로 할인해주고, 환율우대율도 95%로 거래가 가능하다. ( 보통 미국 주식거래 수수료율은 0.25%이다. )

 

 

2. 환전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환전 후 외화로 매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원화로 거래하는 것인데요. 원화로 거래하는 것을 '원화거래 서비스'라고 하는데 증권사에서 알아서 환전하고 주문을 해 줍니다.

 

원화거래 서비스는 환전을 하지 않아서 편리하지만, 필자는 직접 환전해서 매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소소한 이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전은 보통 9시부터 15시까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24시간 환전 서비스를 운영하는 증권사도 있지만, 야간에 환전하면 환율 조건이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 9시~15시 사이에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증시는 저녁 11시 30분에 개장하고 오전 6시에 폐장합니다. 서머타임 기간에는 저녁 10시 30분에 개장하고 다음날 오전 5시에 폐장합니다.

 

낮시간에 해외주식계좌로 거래하고자 하는 금액을 이체합니다. 그다음 증권사 앱을 통해서 환전을 하지요. 대부분 해외주식 관련 앱은 별도로 있습니다. KB증권, 대신증권 등 일부 증권사는 국내 주식앱에 메뉴만 별도로 있기도 합니다.

 

키움증권-환전-화면
환전-화면

 

 

3. 아마존 주식 시세 확인

증권사 MTS를 이용하면, 해외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 어플은 보통 15분 지연된 시세를 알려줍니다. 실시간 시세를 알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매수주문 및 체결 확인

시세를 확인하고, 주문하는 방법은 국내주식 거래와 동일합니다. 매수하고 싶은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고, 매수주문을 합니다. 이후 해당 가격에 팔겠다는 사람이 나타나면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야간에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통 주문하고, 체결 결과는 다음날 확인하지요.

매수주문이 체결되면, 아래와 같이 해외주식 잔고에서 매수한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증권-아마존-주식-체결-화면
주식잔고-화면

 

아마존은 기업의 성장과 미래가치 때문에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을 시작으로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익혀두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