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외 단일가 매매 의미와 주문 방법은?!

목차

    2020. 10. 21. 04:30

    스마트폰-주식앱-하는-모습
    주식

    주식시장은 9시부터 15시30분까지 개장합니다. 보통 주문과 체결은 개장 시간에 이루어지는데요. 그리고 개장시간 이전, 이후에도 주문을 하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 및 체결 방법이 다릅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의 의미와 주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시간외 단일가 매매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장이 종료되고, 16시부터 18시까지 할 수 있는 주문 방법입니다. '단일가'라는 말이 좀 어려운데 하나의 가격으로 매매가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그보다는 한 번에 주문을 체결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이해하기 편리합니다.

    주식은 주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거래조건에 맞는 주문과 체결이 됩니다. 하지만 단일가 주문은 매수, 매도 주문을 모았다가 한 번에 체결시킵니다. 주식시장이 갑자기 과열되는 경우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하면 주문체결이 10분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당일 종가대비 -10%~10%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시간외에도 단일가로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단기과열완화장치가 발동했을 때입니다. 이 때는 3일일간 장중에 단일가 매매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체결 주기도 10분이 아닌 30분 단위로 됩니다.

     

     

    2. 주문 방법

    증권사마다 주문 방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단일 주문 메뉴에 들어가야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주문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단일 주문을 선택합니다.

     

    단일가 매매에서는 체결되는 매수, 매도 가격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호가가 변화하지만, 예상 금액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 외에도 개장 시간외에 거래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시간외 거래 방법을 알아두는 것은 중요한데요. 당일에 꼭 거래해야 하지만 당일 주문이 체결되지 못한 경우,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의 의미와 주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장 시간이 끝나고 할 수 있는 주문으로 매수, 매도 주문을 10분단위로 모아서 체결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가격 흐름을 알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중에 거래를 못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3. 해외주식 시간외 주문

    해외주식도 장개시 전에 시간외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 방법 알아보기

    -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은?!

    - 나무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 방법은?!

     

    증권사-수수료-비교
    증권사-수수료-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