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롤라 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0. 11. 2. 06:00

    롤라카드-앞면
    롤라카드

    롤라 카드는 롯데계열사에서 7% 적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적립한도는 롯데계열사 외에서 사용한 금액으로 정해지는데요. 적립은 롤라 머니로 됩니다. 롤라 머니는 엘포인트와 1:1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적립률과 한도는 괜찮은 카드인데요. 롯데카드 롤라 카드 서비스와 혜택을 알아보았습니다.

     

     

    롤라카드는 롯데 그룹사에 대한 혜택이 강조된 카드입니다. 롯데카드는 매각됐지만, 아직 롯데와 떼서 생각하는 무리가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이 조금 놀라운데요. 카드 디자인이 3가지가 있는데 카드플레이트 전면에 쥬시후레시, 후레시민트, 스페어민트가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과거 롯데껌의 이름이 카드 디자인 앞에 적혀 있습니다.

     

    1. 7% 롤라 머니 적립!

    롤라카드는 '롤라머니'라는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이 포인트로 롯데상품권이나 L.POINT로 1:1교환이 가능합니다. 1만 점 이상부터 5천 점 단위로 엘포인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롯데계열사에서 7%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률도 중요하지만, 전월실적조건과 한도가 더 중요한데요. 롤라카드의 전월실적기준과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롤라 머니 적립한도 ( 아래 실적 금액은 롯데 계열사가 아닌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 )

    • 40만원 이상~70만 원 미만: 3만 머니
    • 70만 원 이상~100만 원 미만: 5만 머니
    • 100만 원 이상: 7만 머니

     

     

    2. 혜택율

    이 카드는 전월실적 40만 원 기준에 혜택이 가장 좋습니다. 10만 원당 7,500원의 한도가 생성되는  꼴인데요. 70만 원, 100만 원 구간은 이보다 적립한도 생성률이 적습니다. 7%에 3만 점을 적립받으려면 428,000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월실적기준까지 감안하면 828,000원을 이용할 때 3만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약 3.6%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조건에 딱 맞춰 사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실제 적립률은 이보다 낮습니다. 3.6%면 괜찮은 혜택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롯데계열사에서 43만 원 이상 이용해야 혜택을 다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나 마트를 매월 이용한다면, 모를까 일반적으로는 맞추기 어려운 금액입니다. 롯데계열사를 이 정도 이용한다면 메리트 있는 카드입니다. 이 외에도 SK주유소 이용 시 1% 롤라머니 적립이 가능합니다. 월 적립한도는 1,000점이고,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롤라머니 교환 방법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롯데백화점 카드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1만 포인트가 없으면, 부족한 금액이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엘포인트 전환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4. 적립처 및 전월실적 제외 기준

    롤라 머니가 적립되는 계열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 롤라 머니가 적립되는 롯데 계열사
    -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ON,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TGIF, 나뚜루,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자이언츠, 롯데호텔, 롯데렌터카, 롭스, 유니클로, 롯데스카이힐, 롯데 JTB, 무인양품

     

    이 카드는 이용실적 산정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 대중교통, 택시 등 다른 카드에서는 포함되는 실적들도 많이 제외돼 있습니다.

    * 이용실적 산정 제외 매출
    - LOLA 카드가 아닌 롯데카드이용금액, 모든 롯데 계열사 가맹점 이용금액,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도시가스비,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LH·SH공사 공공임대료, 월세,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고속버스,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아파트관리비, 대학등록금,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 충전, 상품권(모바일상품권 포함)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택시, 고속도로 통행요금, 관세 납부, 인지세, 송달료

     

     

    5.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전용/마스터카드 1만 5천 원입니다. 국내전용과 마스터 카드 연회비 혜택이 동일하니 그냥 마스터 카드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기본연회비는 7천 원, 제휴연회비는 8천 원이라 이미 롯데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8천 원만 추가로 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카드 발급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합니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카드 발급혜택을 받을 때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됩니다.

     

    7. 발급조건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합니다. 롯데카드 발급조건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