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과 부족할 때 대처법?!

목차

    2020. 11. 11. 11:53

    농협카드-앞면
    농협카드

    농협카드 한도 상향을 위해서는 신용점수를 관리하고,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한도는 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높은 것이 신용점수 관리에도 좋다. 한도가 적어서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만큼 안타까운 일도 없습니다.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농협카드 한도 상향 및 부족할 때 대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도를 상향하기 위해서는 상향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한도 상향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도상향을 신청하더라도 조건에 맞지 않으면 한도가 상향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조건이 충족될 때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고객의 카드 한도가 높으면 카드사 입장에서도 손해 볼 일이 없습니다.

     

     

    1. 한도 상향 신청 방법

    1) 카드신청서 작성 시 한도를 최대한 높게 작성

    신청서 작성시 희망 한도를 높게 작성하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조건에 충족됐을 때 한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희망 한도가 낮으면 한도상향 조건에 충족되더라도, 고객의 동의를 받기 전까지 한도를 상향해 줄 수 없습니다.

     

    2) 한도상향 신청하기

    카드한도는 일시불, 현금 SVC, 카드론의 3가지로 나뉩니다. 한도 상향은 인터넷과 콜센터, 모바일을 통해 가능합니다. 콜센터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번호인 1644-4000으로 연락해, 한도 상향을 요청하면 됩니다.

     

    혹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의 [마이] - [이용한도 상향조정]메뉴를 이용하면 한도 상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는 인터넷보다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굉장히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2. 한도상향 조건

    한도를 높이려면 신용점수와 소득 수준이 높고, 가처분소득이 많아야 합니다. 소득수준은 직업군이나 직군으로 파악하므로, 해당 정보에 변경이 생겼을 때는 수정하고 한도 상향을 요청해 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가처분소득은 소득 중에서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제외하고 남은 소득을 말합니다. 가처분속득이 적으면 카드도 발급받기가 어렵습니다. 가처분소득을 올리려면, 소득을 올리거나 대출을 갚아야 합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3. 한도상향 효과 있는 방법

    한도는 필요에 따라 일시적으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한도 상향 효과가 있는 다른 방법을 살펴보면 아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카드대금 선결제

    카드대금을 즉시 결제하면 결제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여유자금이 있다면, 카드대금을 먼저 갚는 것도 방법입니다. 농협카드 콜센터 번호인 1644-4000으로 전화하거나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의 [마이] - [결제 서비스] - [선결제]를 이용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임시한도 요청

    카드사에서는 일시에 큰 금액의 소비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임시 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도가 부족해 사용하지 못하면 카드사에서도 손해이기 때문인데요. 요청한도가 다 되는 건 아니고, 심사를 통해 가능한 경우 임시 한도를 부여합니다. 콜센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용 목적이 뚜렷한 경우에 임시한도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농협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보다 콜센터(1644-4000)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농협카드 한도 상향과 부족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규로  카드를 발급받아보면 과거보다 한도도 낮고, 올리기도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카드한도는 가급적 하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한도보다 적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