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마이너스 카드. 이자율과 신청방법,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0. 11. 18. 08:37

    ATM-현금인출-하는-모습
    대출

    마이너스 카드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카드는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과 동일한 개념인데요. 처음 신청할 때 한도와 이자율이 정해지면, 1년 동안 정해진 한도 내에서 금액을 인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자는 사용한 금액만큼만 납부하면 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다면 납부하는 이자는 없습니다.

     

     

    1. 롯데 마이너스 카드 장점

    장점은 은행 마이너스 통장 장점과 동일합니다. 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한 번 대출을 신청하고 나면, 이후에 추가 심사 없이 정해진 기간내에 자유롭게 돈을 빼서 쓸 수 있습니다. 이자도 사용한 금액만큼만 내면 되는데요. 신용카드로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1금융권이라 신청 문턱이 높습니다. 신용점수도 높아야 되고, 소득도 확실한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롯데 마이너스 카드는 2 금융권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으로 신용카드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되면, 무리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롯데 마이너스 카드 단점

    단점은 이자율입니다. 제 경우 KCB기준 신용점수가 900점 이상입니다. 은행 신용대출을 할 경우 금리가 4%미만이지만, 롯데카드 마이너스 카드는 이자율이 9.9%입니다. 한도는 2,900만 원이 나왔습니다. 1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할 경우, 굳이 마이너스 카드를 이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카드론과는 금리와 한도가 동일합니다. 향후에 갑자기 돈이 필요할 것 같지만, 불확실하다면 카드론 대신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개설하면 사용 금액에 상관없이 신청한 한도만큼 대출이 1회 잡힙니다. 대출이 잡힌다는 애기는 신용평가기관에 해당 한도만큼 이미 대출을 받은 것으로 통보된다는 것인데요. 이는 롯데 마이너스 카드도 동일합니다. 한 번 마이너스 카드를 받고 나면, 이후 이용에 대해서는 신용평가기관에 대출 관련 통보되는 내역이 없어 신용관리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용점수 관리를 위해서는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롯데 마이너스 카드 신청방법

    롯데마이너스 카드는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금융]-[마이너스 카드]로 이동하면, 한도와 이자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롯데카드 앱에서도 동일하게 [금융]-[카드금융]으로 이동하면, 마이너스카드 메뉴가 있습니다.

     

    롯데 마이너스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제2금융권인만큼 이자율과 한도 조건은 높지 않지만, 그 동안 은행 자격기준이 높아 마이너스 카드를 사용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있는 상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