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리어드 사이언스의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0. 12. 18. 07:01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이다. B형 간염, C형 간염 등의 치료제를 판매하고 있으며, '타미플루'라는 신종플루 치료제로 큰성공을 거두었다. 이후에는 C형 간염 치료제를 개발하며,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최근에 코로나 발병과 관련하여 '렘데시비르'라는 약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렘데시비르'는 에볼라를 대항하기 위해 만든 약이었으나, 당시에는 좋은 효과를 내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에 코로나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 결과가 발표되고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오늘은 길리어드 사이언스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길리어드_사이언스



    1.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기업내용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코로나 치료제를 출시했지만,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하다. 랩데시비르는 치료 효능에서 여러가지 의견이 많다. 코로나 초기에는 혈장치료가 오히려 더 효과가 높다는 애기들도 많다. 

    ( 참조: 램데시비르 효과 못본 환자, 혈장치료제로 완치, IT조선, 20201207 )


    WHO에서도 사용중지 지침이 내려, 길리어드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다.
    ( 참조: 길리어드 WHO 렘데시비르 사용중지 지침에 “실망스럽다”, 동아닷컴, 20201120 )


    길리어드 사이어스는 그 전에도 주가 흐름이 지지부진했다. 이는 길리어드 사이언스를 기존에 성장시킨 제품들의 판매가 부진하기 때문이다. 길리어스 사이언스의 주력제품인 '하보니'(C형 간염 치료제)의 경우, 경쟁사에서 다른 치료제를 출시하면서 매출이 많이 줄었다. 이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매출액 추이에서도 알 수 있다.


    길리어드_사이언스_매출액_추이

    ( 길리어드 사이언스 매출액 추이, 단위: 백만달러 )



    길리어드는 주력 상품의 매출을 만회할 수 있는 상품의 개발하고 있지만, 성과가 좋지는 않다.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인 NASH에 주력했지만, 19년 2월에 임상이 실패한다.

    물론 다른 신약을 개발하고 있고, 포티 세븐이라는 면역 항암제 전문 제약서를 인수했지만 그 성과는 현재 알 수 없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현재 개발중인 신약들의 성과가 어떻게 되는지가, 향후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듯 하다.



    2. 길리어드 사이언스 가격

    길리어드 사이언스 주가는 램데시비르가 코로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시기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하지만, 지금은 상승분은 모두 반납하고 답보 상태에 있다.

    길리어드_사이언스_주가



    3. 길리어드 사이언스 기업가치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줄어드는 매출이 비해, 배당률은 높은 기업이다. 투자하는 입장에서 배당을 주는 것은 좋으나, 앞으로 좋은 신약이 나와 회사가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PER: 63.97

    - EPS: 0.96

    - PBR: 4.42

    - 배당율: $2.72(4.42%)




    오늘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기존 효자 상품들의 매출액이 줄어드는 어려운 국면에 놓여있다. 렘데시비르의 효과도 더는 기대하기 힘들 듯 하다. 앞으로 어떤 신약이 나와 얼마만큼의 성공을 하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