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일정 확정, 방법 및 주관사는?

목차

    2021. 5. 26. 06:27

    SD바이오센스 공모주 일정이 확정되었다. 코로나 진단키트로 20년부터 관심을 받던 기업으로, 상장을 추진중이라는 소식이 계속 들려왔다.  드디어 일정이 확정되어, 21년 6월에 공모주 청약을 한다. 공모주 일정이 확정된 것은 좋은 소식이지만, 청약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실익이 얼마나 될지는 알 수 없다. 오늘은 SD바이오센서의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 청약방법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SD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신속 항원 진단키트를 최초로 승인받은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 진단키트는 기존의 유전자 증폭 방식보다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이에 SD바이오센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D바이오센서는 비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직접 투자는 불가능하고, SD바이오센서 관련주에 대해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 참조: SD바이오센서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나요? )

     

     

    SD바이오센서 진단키트

     

     

    SD바이오센서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요즘 공모주 열풍이 뜨겁다. 특히 최근의 추세를 반영하여 바이오 기업의 상장이 많이 진행됐다.  SD바이오센서는 21년 1월 26일에 한국거래소에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

    (참조: '진단키트 강자' SD바이오, 내년 상장, 20201120, 한국경제 )

     

    SD바이오센서 공모주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주관사가 어디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주관사로 선정된 증권사의 주식계좌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SD바이오센서의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이다. SD바이오센서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와 같다.

    - 수요예측: 21년 6월 10일 ~ 11일

    - 공모주 청약: 21년 6월 15일 ~ 16일
    - 배정공고 및 환불일: 21년 6월 18일
    - 상장일: 21년 6월 24일

     

     

    주관사는 4군데이지만, 청약 주식수는 증권사마다 다르다. 물론 청약받는 주식수보다 경쟁률이 더 중요하지만, 주식수가 많을수록 경쟁률이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관사별 청약 주식수는 아래와 같다. 주식수만 고려했을 때는 NH투자증권에서 청약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겠다. NH투자증권의 일반청약자 청약 최고한도는 68,000~80,000주이다.

    - NH투자증권: 약 210만주
    - 한국투자증권: 약 160만주
    - 삼성증권: 약 50만주
    - KB증권: 약 50만주

     

     

    현재 희망공모가격은 66,000원 ~ 85,000원이다. 수요예측 후 확정공모가가 정해질 예정이다.

     

     

    SD바이오센서는 씨젠보다 높은 7~9조원의 기업가치로 평가 받고 있다. 다만, 씨젠의 매출 부풀리기로 바이오 기업들의 회계 문제가 부각된 것은 위협요인이다. 상장 기업의 회계투명성을 검토하는 지정감사가 강화되는 등 상장 및 공모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Recommendation 포스팅

     

     

    SD바이오센서_진단키트
    SD바이오센서 진단 키트

     

     

    공모주 청약 방법은?

    주관사를 확인하고 해당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발급받았다면, 청약을 위한 자금을 모아야 한다. 공모주 경쟁률이 높을 경우, 이에 따라 주식이 배당되기 때문이다. 청약 경쟁률이 1000대 1인 경우, 1000를 청약신청해도 받을 수 있는 주식은 1주이다. 보통 청약 마지막 날까지 경쟁률을 확인하여, 경쟁이 약한 증권사를 통해 청약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청약할 때는 공모주 금액의 100%가 필요할지는 않다. 전체 금액의 50%만 증거금으로 입금하면 된다. 1000주를 신청하더라도, 500주에 해당하는 금액만 있으면 된다. 증권사별로 고객등급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우대청약자격이 주어지니, 이를 알아두는 것도 좋다.

     

    청약신청 후 배정을 받지 못하면 증거금은 환불된다. 청약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청약 1건당 2~3천원 수준으로 크지는 않다. 청약 1건이 1주를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보통 200주나 500주 단위로 정해진다.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상장하기 전에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도 있다. 과거에는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절차가 복잡했지만, 지금은 '증권플러스'라는 앱을 통해서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SD바이오센서는 증권플러스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비상장 주식거래 및 사는 법, 증권플러스?! )

     

     

    오늘은 이렇게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