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0. 12. 22. 05:27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언리얼 엔진에 대해서 들어보았을 것이다. 언리얼 엔진은 3D 게임을 만들기 위한 게임 엔진이다. 요즘 3D게임을 보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하다. 그래서 게임 외에도 실내외 디자인 시뮬레이션이나, 모의 훈련, 콘티 제작 등 여러 곳에도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언리얼 엔진을 개발한 회사는 에픽 게임즈이다. 하지만, 이 회사는 현재 비상장회사라 일반인이 투자하기는 어렵다.( 에픽게임즈는 팀 스위니·마크레인 51.6%, 텐센트 48.4%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언리얼 엔진에 대항마로는 유니티가 꼽힌다.

    오늘은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유니티



    1. 기업개요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20년 9월 18일 신규상장을 하였다. 유니트 소프트웨어는 직접 게임을 만들기도 하며, 유니티 플랫폼을 제공하여 수익을 얻는다고 한다.


    유니티 게임엔진의 전세계 게임엔진 시장 점유율은 45%로 추정한다고 한다. 언리얼과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각각의 게임엔진의 특성이 조금 다른 듯 하다. 언리얼 엔진이 고사양의 게임 개발에 더 적합하지만, 배우고 사용하기에는 유니티 엔진이 더 좋다고 한다. 향후에는 게임보다 건축, 디자인, AR/VR 컨텐츠 제작 등에 더 많이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는 더욱 크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언리얼 VS 유니티 , 인프런 )


    유니티 홈페이지에는 게임, 자동차 운송 및 제조, 영화/애니메이션, 건축엔지니어링에서 어떻게 유니티가 활용되는 질 잘 설명하고 있다.
    ( 참조: 유니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유니티_활용분야
    ( 유니티 활용분야 )


    유니티 소프트웨어에서 출시한 게임이 궁금했지만, 찾아보기는 어려웠다. 아무래도 게임개발보다는 게임엔진이 주력이기 때문인 듯 하다.



    2. 가격추이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기업 내용에서 할 수 있듯이 앞으로 활용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 트랜드에도 맞는 기업 내용 때문인지 상장 후에 주가가 많이 올랐다.


    유니티_주가



    3. 기업가치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손익은 적자 상태이다. 향후 언리얼 엔진과의 경쟁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 PER: N/A

    - PBR: 19.9

    - 배당수익률: N/A


    하지만, 매출은 약 40%씩 성장하고 있다. 미래 성장성은 있지만, 그 가치를 어떻게 추정하느냐가 관건인 듯 하다.


    유니티_매출액_순이익

    유니티 매출액(파란색) 과 순이익(녹색)



    개인적으로는 유니티 소프트웨어보다 에픽 게임즈에 더 끌린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게임 엔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라는 대작 게임도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니티 소프트웨어도 상장 이후 확보한 자금은 연구개발에 많이 투자하는 만큼, 앞으로의 움직임도 재밌게 지켜볼만한 포인트가 될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