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바닐라 방탄커피 만들기, 커피 없는 만드는 법은?!

목차

    2021. 1. 3. 21:32

    바닐라-파우더
    바닐라

    방탄커피는 간헐적 단식 효과를 누리며, 굶주림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체중이 더 줄지는 않지만, 유지하는 것에 만족하며 계속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여러가지 이유로 커피 마시는 것이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커피가 없는 화이트 바닐라 방탄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탄커피는 '최강의 식사'이라는 책에서 다루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방탄커피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책에는 식사외에 잠, 운동 등에 관한 내용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 책에는 방탄커피 외에도 샐러드나 다른 음료를 제조하는 방법들이 설명돼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커피를 꺼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화이트 바닐라 방탄커피도 있습니다.

     

    - 논커피 바닐라라떼 재료

    • 뜨거운 물 2잔
    • 무염 버터 최대 2큰술
    • 바닐라 파우더 1작은술
    • 코코넛 오일 또는 MCT오일 1~2큰술
    • 스테비아 또는 자일리톨(취향에 따라)

     

    위와 같이 하기는 어려워서 버터에 바닐라 가루, 코코넛오일을 넣고, 거품기로 섞었습니다. 굉장히 맛있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제 기준으로는 나름 먹을 만합니다. 뜨거운 기운에 약간 단 맛으로 먹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먹기가 어렵다면 자일리톨을 더 넣으면, 더 단 맛이 더 날 듯 합니다.

     

    바닐라 가루를 구하는 게 조금 어려웠는데, 대부분 바닐라 향이 첨가된 제품입니다. 그래도 바닐라 가루가 들어간 제품을 이용하고 싶어 이것저것 찾다보니, 천연 바닐라 가루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찾은 제품은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파우더 입니다.

     

     

    과거에는 방탄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직행하곤 했는데, 화이트 방탄커피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커피가 빠진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프렌치 프레스로 커피를 내리고 만들다보니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 지금은 뜨거운 물에 바로 만들면 되니 만드는 시간이 3분 이상  시간도 단축되었습니다. 바쁜 아침시간에는 꽤 의미있는 시간입니다.

     

    방탄커피와 더불어 운동도 하고 싶은데 이는 쉽지 않네요. 하지만, 최근에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있어서 운동도 병행해보고자 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진행을 해 보고, 변화되는 몸무게에 대해서는 다음에 추가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