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식분석 - 기업개요, 가격추이, 기업가치

목차

    2021. 2. 2. 06:14

    최근 게임주가 핫하다. 몇 가지 게임시장에 좋은 소식들이 있기 때문이다. 게임주에는 어떤 주식들이 있고, 주가 흐름이 어떤 지 지난 포스팅에서 알아보았다.
    ( 참조: 게임주 기업 현황과 주가 흐름은?! )

    지금은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게임 관련 내용은 늘 관심있게 보게 된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필자가 평소 관심 있게 본 '펄어비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펄어비스의 기업내용, 가격추이, 기업가치에 대해서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펄어비스

     

     

    1. 기업내용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이라는 PC MMORPG게임으로 유명하다. 이후 18년 2월에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했다. 당시에 기대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고, 출시 후에도 게임성과 적당한 상업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기억한다. 현재 검은사막은 150개국 2000만 유저가 즐기고 있다고 한다.

     

    펄어비스는 21년 하반기 출시 목표로 콘솔게임 '붉은사막'을 개발하고 있다. '붉은 사막'은 콘솔과 PC, 모바일 게임 순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그 외에도 '새도우 아레나'를 21년에, '도깨비'를 2022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 붉은 사막 트레일러 )
    붉은 사막은 오픈 월드 장르의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 가격추이

     

    21년 1월에 답보상태이던 주식은 최근에 다시 상승하였고, 코스피가 크게 하락하는 와중에도 잘 방어했다.

    펄어비스_주가

     

     

     

    3. 기업가치

     

    펄어비스의 PER은 24.7로 낮은 편이라고 볼 수는 없으나 동종업계에 비해서는 낮다. 2월 16일에 기업설명회(IR)이 있을 예정인데, 이 때 발표할 실적도 궁금해진다.

    - PER: 24.7
    - PBR: 4.92배
    - EPS: 11,323원
    - 배당수익률: N/A

    - 동일업종 PER: 35.53

     

     

    펄어비스의 사업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단위: 백만원 )

    사업부문별_매출



     

    녹색은 모바일, 파란색은 PC, 회색은 콘솔, 주황색은 기타부문 매출액이다. PC의 매출액이 증가하는 반면 모바일의 매출은 줄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매출이 감소하는 듯 하다. 19년 3월에 검은사막 Xbox One, 8월에 검은사막 PlayStation4를 출시하면서 콘솔부문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IP가 전체 매출의 85%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하지만, 붉은사막이 기존에 없던 장르로 성공을 거둔다면, 검은사막에 집중된 매출 비중 문제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다.

     

    펄어비스는 IP와 게임엔진을 모두 자체 개발하는 것이 매력적인 회사이다. 게임엔진을 개발하는 유니티라는 기업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는데, 국내에도 게임엔진 관련 경쟁력 있는 기업이 나왔으면 한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