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거래 시간과 시간외 거래법

목차

    2021. 2. 10. 06:23

    시계-들고-있는-모습
    시계

     

    일반적으로 개장시간에 주식을 거래하지만, 그 외의 시간에도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시간외 거래'라고 합니다. 시간 외 거래는 개장시간과는 다른 방법으로 주문이 체결됩니다. 해외주식도 시간외 거래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거래 시간과 시간 외 거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해외주식 거래 시간

    해외주식은 보통 미국주식을 이야기하니 미국 주식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상시 (한국시간 기준)
     - 프리마켓: 18:00 ~ 23:30 (월~금)
     - 개장시간: 23:30 ~ 06:00 (월~금)
     - 애프터마켓: 6:00 ~ 8:30

    * 썸머타임 적용 시 (한국시간 기준)
     - 프리마켓: 17:00 ~ 22:30 (월~금)
     - 개장시간: 22:30 ~ 05:00 (월~금)
     - 애프터마켓: 5:00 ~ 7:30 (월~금)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기간은 보통 3월~10월까지입니다. 10시 30분에 주가가 이동하지 않는다면, 서머타임 기간은 아닙니다. 서머타임은 평상시보다 1시간 빨라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프리마켓 가격은 야후 파이낸스나 증권사 HTS, 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마켓이나 애프터마켓 시간에 접속하면, 가격이 종가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시간외 거래 방법

    모든 증권사에서 시간 외 거래가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증권사에서 시간외 거래가 가능한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프리마켓 개장이 6시부터이지만, 국내는 보통 9시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증권사에 따라 더 빨리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외 주문 가능 여부는 증권사마다 다릅니다. 여기서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은 9시~11시30분에 프리마켓, 6시~7시에 애프터 마켓 주문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0.25%로 안내돼 있습니다. 0.25%는 키움증권의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로, 수수료 프로모션에 참여하였다면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까 싶네요.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를 낮추고 싶다면 협의수수료 조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문은 해외주식 주문 화면에서 주문방식을  'After 지정가'로 변경하면 됩니다.

     

    키움증권-해외주식-시간외거래-화면
    키움증권-해외주식-시간외거래

     

    오늘은 이렇게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시간외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장 초반, 후반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 시간외 거래 가격을 확인하는 것도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