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협의수수료 내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1. 3. 1. 18:16

    주식-캔들-차트
    주식

    해외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수수료와 과세 기준이 높습니다. 그래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마음으로 수수료가 저렴한 곳을 찾게 됩니다. 저는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를 통해 매매수수료 0.1%에 거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키움증권 협의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협의 수수료에 대해서 안내돼 있습니다. 요약하면 우수고객과 향후 우수고객이 될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수수료를 적용해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상고객
     1) 거래고객
        - 적용하고자 하는 상품의 평균 약정, 고객등급, 거래기간, 예탁자산, 수익기여도 등을 고려한 우수고객의 경우
        - 향후 수익 및 고객 유치 등에 있어 고객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시장 경쟁상황에 맞추어 교섭 수수료 적용이 필요한 경우
     2) 미거래고객
        - 신규 계좌 개설 고객 중 약정 내역이 없더라도 향후 수익 기여 및 고객 유치 등에 있어 고객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고객
        - 타사 거래실적이 있는 경우 (단, 당사 협의수수료 기준 적용)

     

     

    키움증권을 과거부터 사용한 고객이라면 요즘 상황이 억울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다른 증권사의 주식 계좌를 개설하면,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문을 열어 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국내 주식, 해외주식을 포함하여 해외선물, 옵션, CFD, 해외채권 등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는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만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주식의 기준은 아래와 같은데, 생각보다 기준이 너무 높습니다. 수수료율도 높은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게 0.011%입니다.

     

    키움증권-국내주식-협의수수료-조건-표
    키움증권-국내주식-협의-수수료

     

     

    하지만 의외로 해외주식은 생각보다 기준이 높지 않습니다. 예탁자산 3천만 원 이상이면, 0.07%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적용기간은 최저 1개월에서 최고 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키움증권-해외주식-협의수수료-조건-표
    키움증권-해외주식-협의-수수료


    협의수수료를 요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키움증권 콜센터(1544-9000)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적용을 요청하면 됩니다. 완료되면 적용 여부도 SMS로 보내줍니다. 국내주식, 해외주식 외에 다른 금융상품의 협의수수료가 궁금하다면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내용 및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주식은 기준 조건이 높지만, 해외주식은 도전해 볼 만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것 중에 하나가 수수료입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한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