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은?!

목차

    2021. 3. 5. 06:12

    주가-차트
    주가-차트

    ETF는 개별 종목 선택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 상승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경제는 꾸준히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이기 때문에 이에 베팅하는 금융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ETF 상품은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원유, 달러 인덱스 등 여러가지 지수나 가격을 추종하는 ETF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1. ETF 종목 조회하기

    키움증권에서 ETF 종목을 조회하기 위해, 영웅문S를 시작해 보세요. 메뉴로 이동하여, '주식'을 클릭하면 주식 외에 ETF, ELW 등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F-조회
    키움증권-ETF-조회

     

    ETF를 선택하고, 현재가를 누르면 다양한 ETF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원하는 ETF상품을 선택합니다. 이후에는 주식을 주문하듯이, 주문 창에서 ETF상품을 매수신청하면 됩니다.

     

     

    2. ETF를 매월 정기적으로 매수하고 싶다면

    ETF를 매월 적립식으로 자동 주문하고 싶다면, '주식적립식 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MTS에서는 불가능하고, HT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S메뉴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3. 소득공제 받는 방법

    IRP계좌는 개인연금 형성을 돕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만든 계좌입니다. 은행·증권·보험사 등에서 만들 수 있는데, 증권사에서 IRP계좌를 개설하면 ETF상품에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IRP계좌에 투자한 금액은 소득공제가 됩니다. 그래서, ETF에 투자하면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상품은 이자율이 너무 낮고, 그렇다고 펀드는 리스크가 높고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그에 대한 대안으로 ETF만한 것이 없습니다.

     

     

    4. 미국 ETF 상품 알아보기

    전체 시장을 가장 대표하는 나라는 아무래도 미국입니다. 그래서, ETF를 투자하는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상품은 S&P 500 ETF 상품인데요. S&P500을 추종하는 ETF 상품은 국내에도 있고, 미국에도 있습니다. 미국ETF 사는 법에서 각각의 차이점과 어떤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5. 코스피200 ETF에 매월 투자하였다면, 수익률은?!

    코스피200 ETF는 코스피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입니다. 미국 ETF가 시장을 대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경제의 발전을 기대하며 코스피200 ETF에 투자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월 코스피 200ETF에 투자하였다면, 수익률이 얼마나 될 지 계산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상품 외에도 ETF의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성과를 이루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