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계좌개설 및 은행계좌 연결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1. 4. 5. 06:16

    업비트는 국내 양대 비트코인 거래소 중의 하나이다. 국내 3대 암호화폐 거래소로 빗썸, 업비트, 코빗을 많이 꼽는다.

    암호화폐는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만 거래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코인은 빗썸에서만 거래할 수 있다. 반대로 업비트에서만 거래할 수 있는 코인도 있다. 빗썸이 신규 상장되는 코인이 많아 인기가 많지만, 최근에 업비트에 대한 인기도 많이 높아졌다.

    빗썸이나 업비트에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회원가입을 하면 거래소 계좌가 생성된다. 하지만, 문제는 그 다음부터다. 거래소 계좌에 돈을 입금하기 위해서는 은행계좌를 연결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계좌연결이 가능한 은행이 거래소별로 정해져 있다. 빗썸은 농협계좌,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만 연결이 가능하다.

     

     

    업비트

     


    업비트 계좌개설부터 은행계좌 연결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1. 케이뱅크 계좌개설하기

    은행계좌 연결을 위해 K뱅크 계좌가 반드시 필요하다. K뱅크 계좌개설은 앱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친구 추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해 가입하면 천원을 받을 수 있다.
    ( 참조: 구글 플레이스토어 케이뱅크 바로 가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케이뱅크 설치 페이지



    케이뱅크는 앱을 설치하고, 지시에 따라 5분 정도 진행하면 계좌를 발급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업비트 계좌를 개설하도록 한다.


    2. 업비트 계좌개설하기

    업비트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하면 된다. 진행하다보면 인증을 굉장히 여러번 해야 되기 때문에, 모바일앱을 통해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참조: 구글 플레이스토어 업비트 바로 가기 )

     

    구글 플레이스토어 업비트 설치 페이지



    업비트 홈페이지나 앱에 로그인한 후 [내정보]-[보안등급]-[레벨3 입출금 계좌인증]을 선택한다. 혹시 케이뱅크 계좌인증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 인증을 해야 한다. 이메일 인증이 1단계, 휴대폰 본인인증이 2단계로 4단계까지 되어야 입출금을 할 수 있다.

     

    보안등급이 4등급이 되어야 입출금을 할 수 있다

     

     

    입출금 계좌인증을 하고 나면 레벨4 2채널 추가인증을 해야 한다. 2채널추가인증은 입출금할 때마다 한 번 더 인증하는 절차이다. 카카오페이 간편인증을 활성화하면, 카카오톡을 이용해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다.

     

     

    업비트 보안 등급

     


    마지막 레벨5, 거주지 인증을 하고 나면, 디지털 자산을 하루 50억까지 출금할 수 있다. 거의 필요가 없으므로 인증하지 않아도 무방한다.

    카카오페이 간편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내정보]에서 보안증급이 4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입출금 하기

    입출금 메뉴를 선택하고, 원화를 선택한다.

     

     

    업비트 입출금



    이동하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가 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하다. 금액을 입력하고 입금신청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인증요청 메시지가 온다.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정상적으로 처리하고 나면, 원하는 금액이 입출금된다.

     

    업비트 입금하기, 출금하기



    참고로 입금시에는 수수료가 없는데, 출금시에는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그래서, 출금을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늘은 이렇게 업비트 계좌개설은 은행계좌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업비트 계좌개설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