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ISA 계좌개설 방법과 혜택은?!

목차

    2021. 4. 12. 11:04

    ISA 계좌는 세금 혜택이 있어 유용한 계좌이다. 중도인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설해서 손해 볼 일은 없다.
    국내주식에도 투자가 가능해서, 주식계좌로 쓰는 것도 좋다. ( 단, 1년에 2천만원까지 납부가 가능하다. ) 주식투자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보니, 주식매매 수수료가 걸린다. 다행히 한국투자증권 ISA 중계형 계좌는 평생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ISA 중계형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투자증권 중계형 ISA

     

     

    ISA 중계형 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

     

     

    1) 한국투자증권 중계형 ISA계좌개설 이벤트

    중계형 ISA계좌가 올해 출시되면서, 증권사에 프로모션을 많이 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한국투자증권의 헤택이 가장 좋은 듯 하다. 주식매매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간은 21년 6월 30일까지이다.

     

     

    한국투자증권 평생 수수료 혜택



    수수료 무료 혜택 외에 CU5000원 쿠폰과 경품이벤트(40명 추첨)도 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ISA 경품 프로모션



    ISA계좌에 입금하면 금액별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도 지급중이다.

     

    한국투자증권 입금 이벱트



    2) 한국투자증권 중계형 ISA계좌개설 방법

    한국투자증권이 처음이라면 계좌개설 앱을 설치해야 한다. 앱스토어에서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메뉴로 이동한 후에 [안내등록] - [이벤트/혜택]을 클릭한다. 'ISA중계형 가입 이벤트' 글을 선택한다. (신규고객이라면 앱을 설치한 후 이동한다. )

    '이벤트 참여하기' 탭이 있는데 해당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ISA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중계형 ISA 이벤트 신청

     


    반드시 '이벤트 신청하기'를 먼저 선택한 후에 계좌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래야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개설할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CMA게좌가 없다면 '중계형ISA+CMA'를 선택해도 된다. 혹은 화면 하단에 원하는 계좌만 선택해서 중계형ISA계좌만 발급받아도 된다.

     

    개설계좌 선택



    온라인(BanKIS)계좌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를 선택해야 하는데, 온라인(BanKIS)계좌를 선택한다. 그래야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스마트폰 계좌개설



    ISA 계좌의 연간 납입한도는 2000만원이다.

     

    한국투자증권 일반형 ISA계좌개설



    ISA계좌는 일반형과 서민형이 있다. 서민형은 근로소득 5천만원, 종합소득 3.5천만원 이하만 가능하다. 서민형은 일반형에 비해 혜택이 더 좋다. 하지만, 서민형으로 가입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일반형과 서민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

    이후에 계좌인증 및 추가정보를 등록한다.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계좌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계좌를 이용해서, 주식이나 펀드 같은 상품에 투자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중계형ISA 계좌발급 완료



    오늘은 이렇게 한국투자증권 ISA 계좌개설 혜택과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ISA계좌는 국내주식 중에서도 배당주에 투자하기에 좋은 계좌라고 생각한다. 배당소득에 대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배당주에 투자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배당주 사는 법, 종목선정부터 투자결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