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1. 4. 15. 11:02

    미국주식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저녁에 개장한다. 일반적으로 해당 시간에 매수/매도 주문을 하면 되지만, 우리나라처럼 개장시간 전후로도 주문을 할 수 있다. 개장전을 프리마켓이라고 부르고, 개장 이후를 애프터마켓이라고 부른다.

     

     

    Recommendation 포스팅

     

     

    1. 해외주식 거래시간

    미래에셋 증권의 프리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 지원 여부는 아래와 같다.

    장구분 서머타임 아닐 경우 서머타임일 경우
    프리마켓 18시 ~ 23시 30분 17시 ~ 22시 30분
    정규장 23시 30분 ~ 익일 6시 22시 30분 ~ 익일 5시
    애프터마켓 지원 안 함 지원 안 함


    애프터 마켓은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조만간 해결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증권사들도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지원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프터마켓을 지원하는 증권사를 찾는다면, 아래 농협투자증권의 모바일 증권사인 나무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 참조: 나무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 방법은?! )


    현재는 썸머타임 기간이라 해당 시간을 참고하면 되겠다. 썸머타임은 3~10월까지이다.

    다른 나라의 거래시간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국가별 거래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거래시간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해외

     

     

    2. 시간외 거래 방법

    정규장 이외의 시간에 거래하는 것을 '시간외 거래'라고 한다. 시간외 거래는 해당 시간에 지정가로 주문하면 된다. 프리마켓 미체결 주문은 정규장으로 그대로 넘어간다.

    여기서는 다른 주문방법인 VWAP, TWAP, Limit TWAP, Limit VWAP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위 주문 방법들은 장중에 평균가격으로 주문을 체결하고자 하는 주문 방법이다. 

    TWAP(Time-Weighted Averaged Price)의 약자로 시간별로 동일한 수량을 나누어 체결하는 주문 방법이다. 시간분할주문이라고도 부른다.

    VWAP(Volume Weighted Average Price)의 약자로 거래량을 기준으로 나누어 체결하는 주문방법이다. 수량분할주문이라고도 부른다. 거래가 많은 가격대에는 많이, 적은 가격대에는 적게 체결된다.

    Limit VWAP, Limit TWAP은 위의 주문방법에서 가격제한을 둘 수 있는 방법이다. 매수의 경우에는 상한을, 매도의 경우에는 하한 가격을 제한할 수 있다.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주문 방법




    오늘은 이렇게 미래에셋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프리마켓 시간에 현재가를 확인하면, 거래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꼭 주문을 하지 않더라도 개장 전에 분위기를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해외주식에 관심 있다면 참고하기 바란다.

     

    증권사별 해외주식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에 본 프로모션 중에서는 삼성증권의 프로모션이 가장 강력하지 않나 싶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