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계좌변경 및 해외주식 투자하기-Feat.신한은행 외환계좌

목차

    2021. 4. 19. 11:48

    애드센스 수익금은 달러로 지급됩니다. 해외주식 투자도 달러로 해야 합니다. 원화 거래 서비스도 있지만, 환전이 자동으로 되는 것이지 원화로 투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바로 해외주식을 투자하고 싶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환 계좌를 이용하면, 연계된 신한금투 계좌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환계좌 개설부터 해외주식 사는 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은행 외환 계좌 만들기

    그동안 애드센스 수익금 계좌로 가장 많이 사용된 은행은 SC제일은행이었습니다.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번에 SC제일은행 수수료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는 300불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였는데, 100불 미만으로 바뀌었습니다. 수수료는 건당 1만 원입니다.

    하지만 신한은행 외환계좌는 모바일 어플 '쏠'을 이용해서 받으면 수수료가 5천 원입니다. 동일하게 100불 미만은 면제이니, 신한은행 외환계좌로 변경해서 손해 볼 일은 없습니다.

     

    신한은행-쏠-해외송금-수수료
    신한은행-쏠-해외송금-수수료


    입금된 달러는 신한금융투자를 이용해서 해외주식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외화체인지업 예금과 신한금융투자 연계 게좌를 만들면, 입금받은 외화로 신한금융투자에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수익계좌 등록하기

    계좌를 개설하였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 계좌를 등록합니다. 기존에 지급받는 계좌가 있었다면, 계좌 추가를 통해 새로 계좌를 등록해주면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계좌로 수익금이 입금됩니다.)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애드센스 홈페이지 좌측 메뉴에서 [지급]을 선택

    ② [지급받을 방법]에 [결제 수단 관리]를 선택

    ③ [결제 수단 추가]를 선택

    ④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선택

    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새 은행 송금정보를 입력

     

    결제수단-입력방법-캡처
    애드센스-결제계좌-정보-등록

     

    3. 계좌 영문명 확인하는 방법

    참고로 영문명은 '쏠'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쏠'에 등록되어 있는 영문명으로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으나, 필자는 찜찜하여 영문명을 등록하였습니다. (쏠에 영문명이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영문명 등록은 모바일로는 안 되고, 지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쏠의 영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쏠 초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My]를 선택합니다. 이후 화면 하단에 [내정보Care]에 [수정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영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쏠-영문명-확인
    신한은행-영문명-확인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이메일로도 안내가 옵니다.  이제 수익금이 들어오면,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옮겨서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하면 됩니다. 신한은행으로 받은 애드센스 수익금도 환전을 통해 인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애드센스 계좌변경 및 해외주식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해외주식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재밌는 일입니다. 원하는 수익을 달성해서, 성투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