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 받기 어려울 때 보내는 메시지 수정

2018. 3. 3. 06:30

아이폰을 사용한 지 2년쯤 되어가지만, 직관적인 UI/UX로 설명서를 찾아보고 한 적은 없다. 그러다보니 편리하게 사용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 팁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은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일 때, 상대방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알아보았다.








추천포스트



전화가 올 때,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면 우측 하단의 메시지를 클릭해서 상대편에게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끊을 수 있다. 예전에는 그냥 전화를 끈 적도 있는데 요즘은 상대편에게 지금의 상황을 알리고자 요즘문자를 보낸다.



부재중



하지만, 메시지가 시스템에서 default로 해 놓은 내용이어서 내가 쓰는 말로 수정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지금은 통화할 수 없습니다.", "지금 가는 중입니다.", "나중에 전화드려도 될까요?" 이렇게 3개의 문장이 저장되어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바꿀 수 있는데, 방법보다 찾는 게 어려웠다. [설정] - [전화] - [텍스트로 응답] 으로 들어가면 내가 원하는 메시지로 수정할 수 있다.



텍스트로_응답



위에처럼 세가지 메시지가 저장되어 있는데, 이제 클릭해서 수정하면 된다.



텍스트로_응답2




원하는 메시지로 수정해 보았다. 주로 회의할 때 전화를 못 받아 해당 내용으로 바꾸고, 나머지는 동일한 메시지 내용을 나의 말투로 바꾸어 보았다. 바꾸고 나니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더 자주 오길 희망해본다.


카카오멜론에서 음악 챗봇을 출시하였다. 음악을 추천받고, 퀴즈를 맞추는 재미가 쏠쏠하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카카오멜론 챗봇(로니) 사용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