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은?!

목차

    2021. 4. 26. 10:50

    미국 주식 거래시간은 18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하지만 개장시간 외에도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보통 '시간외 거래'라고 부릅니다. 미국 주식은 개장 시간을 기준으로 주간거래, 프리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으로 나뉩니다.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주식은 서머타임 기간에는 22:30 ~ 익일 5:00까지 장이 열립니다. 서머타임 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우리나라처럼 개장 전과 장 종료 후에도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1. 미국주식 거래시간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증권사에서도 미국 주식 거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갈수록 거래 프로세스도 편리해지고 주간거래,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시간도 확대되었습니다.

    장구분 서마타임 (3~10월) 서머타임 아닐 경우
    주간거래 오전 10시 ~ 17시 오전 10시 ~18시
    프리마켓 17시 ~ 22시 30분 18시 ~ 23시30분
    정규장 22시 30분 ~ 오전 5시 23시30분 ~ 오전 6시
    애프터마켓 오전 5시 ~ 9시 오전 6시 ~9시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참고로 애프터마켓은 6시부터 7시까지(섬머 타임시 오전 5시~7시)인데. 연장 신청을 하면 9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다른 증권사에 비해 거래시간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증권사는 애프터마켓 거래가 불가능한데요. 그에 비해 한국투자증권은 거래도 가능하고 거래가능 시간도 깁니다.

     

     

    2. 미국주식 주문 방법

    국내 주식의 경우 낮시간에 개장을 하기 때문에, 호가창을 보며 지정가 주문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의 경우 밤 사이에 주문과 체결이 이루어지므로, 호가창을 보면서 주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주문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주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정가(Limit Price): 가격을 정해서 주문하는 방법
    • 장개시시장가(MOO, Market-On-Open): 정규장 시초가에 최대한 가깝게 체결하는 시장가 매도주문, 정규장 시작 전까지
    • 장마감지정가(MOC, Market-On-Close): 정규장 종가에 최대한 가깝게 체결하는 시장가 매도주문, 정규장 종료 전까지
    • 장개시지정가(LOO, Limit-On-Open): 정규장 시초가가 지정한 가격과 동일하거나 유리한 경우 체결, 정규장 시작 전까지
    • 장마감지정가(LOC, Limit-On-Close): 정규장 종가가 지정한 가격과 동일하거나 유리한 경우 체결, 정규장 종료 전까지

     

    주문이 체결되면 3일 이후에 결제가 발생합니다. 이때 환전하고, 출금이 가능합니다. 3일이라 그 사이에 환율이 크게 변경될 일은 없지만, 환율 변동이 걱정된다면 '통합 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화로 매수, 매도를 할 수 있습니다. 환전은 우대환율 80%로 자동환전처리가 됩니다. (3일 이후에 수동으로 환전해도 우대환율은 80%로 동일합니다. )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외 거래를 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이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투자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프리마켓 가격은 HT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개장 전의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미국 주식도 개장 전과 후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을 권합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