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알아보기

목차

    2021. 5. 9. 12:44

    라온테크는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송로봇과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업종에서 이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매출은 반도체 제조라인에서 Wafer를 이송하는 자동화 모듈에서 발생한다고 한다. 그외에도 LCD와 OLED제조라인에서 글래스를 이송하는 모듈, 식품・화장품・제약 산업 등이 패키징 공정 시스템이 있다.

    자체개발한 진공로봇과 이송모듈은 SK하이닉스 양산라인에 공급되었으며, 기술우위를 인정받아 적용 공정을 확대하고 있다고 한다. 진공로봇은 진공상태에서 제조되는 물품의 생산공정에 필수인 이송로봇이라고 한다.

    20년 7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기술평가 등급 A를 받으며, 코스닥 시장 소재・부품・장비 특례시장 요건을 충족하였다고 한다.

    2020년에는 반도체 업황 회복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였다고 한다. 반도체 업황과 반도체 외에 이송로봇이 얼마나 많이 활용되느냐가 향후 성장성에 중요한 요소가 될 듯 하다.

    * 재무정보 (2020.12.31 기준)
     - 매출액: 184억 /영업이익: 11억 /당기순이익: 8억
     - 자산: 248억 / 부채: 203억 /자본: 45억
     - 종업원수: 78명

     

    라온테크 매출액

     

    라온테크 영업이익

     

    라온테크 당기순이익

     

    라온테크 영업이익률

     

     

    Recommendation 포스팅

     


    라온테크는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총 50만주를 모집하며 희망공모가격은 주당 12,800~15,800원이다. 상장주관사는 KB증권이다.

    라온테크의 상장일정은 5월에서 한 차례 연기되었다. 금감원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정정제출요구'를 받았기 때문이다. 증권신고서는 제출 후 영업일 기준 15일이 지나야 효력이 발생한다. 효력 발생 후에 기관투자자 수요예측부터 진행할 수 있다. 이후 확정된 라온테크 상장일정은 아래와 같다.

     

    라온테크의 상장일정은 아래와 같다.

    공모청약 2021.06.07 ~ 06.08
    배정공고 및 납입 2021.06.10
    환불일 2021.06.10
    상장일 2021.06.17


    라온테크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KB증권 주식 계좌가 필요하다. KB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KB증권 주식매매수수료 및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은? )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과 절차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공모주 일정 확인 및 청약하는 방법은?! )

     

     

    라온테크



    오늘은 이렇게 라온테크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도체 공정에서 이송과 관련된 중요한 모듈의 로봇을 제조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하지만, 회사의 실적이 국내 반도체 회사의 업황에 많이 좌우되는 것은 리스크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