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은?

목차

    2021. 5. 13. 08:55

    에이디엠코리아는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신규 의약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임상시험을 해야 한다. 임상시험은 절차와 단계가 많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작업이다. 에이디엠 코리아는 임상시험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의 모든 일을 위탁 수행한다.

     

    에이디엠코리아 임상시험 관련 제공 서비스



    상장 후 확보된 자금은 해외시장 공략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특히 아시아 시장에 중점할 계획으로, 19년에 이미 지분투자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였다. 베트남 외에도 태국,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한다.

    주로 상대하는 기업이 한미약품, 대웅제약 등 국내 제약회사 또는 바이오벤처, 의료기기 회사들이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있는 회사는 아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바이오 관련 회사가 그렇듯이 2020년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하였다. 특히 영업이익률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 재무정보 (2020.12.31 기준)
     - 매출액: 131억 /영업이익: 40억 /당기순이익: 40억
     - 자산: 206억 / 부채: 57억 /자본: 149억
     - 종업원수: 123명

     

    년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에이디엠 코리아 최근 매출액

     

    에이디엠코리아 최근 영업이익

     

    에이디엠 코리아 최근 당기순이익

     

    에이디엠코리아 최근 영업이익률

     

     

    에이디엠코리아의 상장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이다. 희망공모가액은 2900~3300원으로 수요예측이 끝나면, 공모가가 확정될 예정이다. 에이디엠 코리아의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와 같다.

    수요예측 2021.05.17~18
    공모청약 2021.05.25~26
    배정공고 및 납입 2021.05.28
    환불일 2021.05.28
    상장일 2021.06.03

     

     

    에이디엠코리아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하나금융투자증권의 주식계좌가 필요하다.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의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다른 기업에 비해 높지 않을 수도 있을 듯 하다. 하나금융투자증권 계좌는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개설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계좌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모바일이다 )

     

     

    오늘은 이렇게 에이디엠코리아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임상시험수탁이라는 분야가 생소하지만, 국내 대형 제약사에서 주고객으로 두고 있다. 공모자금을 통해 해외시장을 주로 공략하려고 하는 바 그 성과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듯 하다. 우리나라는 임상 경쟁력이 세계 8위, 아시아 2위라고 한다.

    하지만, 업무형태가 업무위수탁이다 보니 가격경쟁에 대한 이슈가 있을 듯 하다. 인건비 비중이 크기 때문에 박리다매식 가격경쟁이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임상시험'이라는 분야가 전문성이 필요하고 품질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관련 기술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가져갈 수 있는 전략도 필요할 듯 하다.

     

     

    임상시험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