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물타기 계산기, 평균 매수단가 구하기!

목차

    2021. 6. 1. 06:44

    암호화폐의 미래는 알 수 없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하락할 때 추가로 매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추가 매수를 하면 전체 평균단가가 하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추가매수시 평균단가를 쉽게 알 수 있는  물타기 계산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비트코인 물타기 계산기 사용법
     - 매수가격과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평균 매수단가 계산!
     - 여러 건을 매수하였더라도, 최종 평균단가와 매수 가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매수할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물타기 했을 때 평균단가를 알 수 있습니다.
     - 매수가격만 입력하고, 수량이 없으면 해당 건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물타기 계산 방법

     

    물타기 했을 때 평균 가격을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일반 계산기로 하기에는 굉장히 번거롭다. 전체 매수 가격을 매수수량으로 나누면 평균단가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번 나눠서 매수를 했더라도 최종 매수금액과 수량을 입력하시고, 물타기할 금액과 수량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몇 번을 나눠서 매수를 했더라도 최종 매수금액과 수량을 넣으시면 됩니다.

     

    처음과 이후에 동일한 수량을 사면 평균가격은 그 절반 가격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을 200만 원에 10주, 400만 원에 10주 사면 평균단가는 300만 원이 됩니다.

     

    처음에 매수한 가격보다 평균단가를 많이 낮추고 싶다면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처음 가격보다 굉장히 낮은 가격으로 사는 것입니다. 이 때는 물량이 적어도 평균단가가 많이 낮아집니다. 다음에 두 번째 살 때 처음보다 더 많은 물량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평균 단가는 두 번째 매수한 가격에 가까워집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법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평균 단가를 계산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코인을 물타기?!

    모든 물타기가 그렇듯 최종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면 손실만 커집니다. 그리고 하락하고 있는 자산은 반등보다는 하락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물타기 이후에 손실이 더 발생하더라도 버티려면, 해당 자산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물타기 후 가격이 상승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잡코인보다는 주요 코인들에 대해서 이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주요 코인들도 가격이 하락할 수 있지만, 잡코인보다는 더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암호화폐들이 주요 코인인지에 대해서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타기-가격상승-차트
    가격-상승

     

    빗썸 계좌 개설로 혜택 받기

    암호화폐가 인기를 얻으며, 계좌개설 경쟁도 치열해졌습니다. 최근에 이벤트를 세게 하는 것은 빗썸입니다. 빗썸은 국내 3대 거래소(빗썸, 업비트, 코빗) 중에서 상장하는 코인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빗썸 계좌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신규로 개설하면서 혜택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비트코인 추가 매수 시 평균단가를 쉽게 알 수 있는 물타기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폭이 굉장히 큽니다. 주식도 변동성이 높은 자산인데, 암호화폐는 그보다 심합니다. 특히 최근에 하락폭이 크다 보니 자연스레 물타기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물타기는 잘 됐을 때 기쁨도 크지만, 추가 하락 시에 아픔도 큽니다. 자신의 투자 포인트와 상황을 잘 살펴보고 추가 매수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