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 바이오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1. 6. 13. 10:09

    엑세스 바이오는 체외진단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기술의 진단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대부분의 바이오 회사가 그렇듯 20년에 코로나 진단키트를 통해서 흑자전환한 기업이다. 그 전에는 말라리아와 HIV진단 제품을 주로 판매하였다. 오늘은 엑세스 바이오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엑세스 바이오



    엑세스 바이오의 기업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DeepSearch)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려고 한다. 딥서치는 기업의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에 대한 매출과 뉴스, IR, 공시자료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딥서치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에도 다룬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개요

    딥서치에서는 총 6개의 항목으로 상장기업의 상태를 나타내준다.

     

    엑세스 바이오 기업 상태

     


    이미 짐작했겠지만, 엑세스 바이오는 성장주이다. 현재의 수익성보다는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그래서 6개의 지표도 이런 특성을 잘 보여준다. 다만 주가가 단기 하락한 것과 제품의 매출 비중이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더 알아보도록 하자.

     


    엑세스 바이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보면 20년에 크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엑세스바이오 매출액

     

    엑세스바이오 영업이익

     

    엑세스 바이오 당기순이익

     


    이는 이미 짐작했겠지만 코로나 진단 시약의 역할이 크다. 재미있는 것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이다. 그 전에 회사의 주력제품인데 지금은 기타보다 매출이 적다. 기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했지만 알기는 어려웠다.

    코로나 진단키트의 매출액이 95%이상이다.

     

     

    엑세스 바이오와 코로나 진단키트의 관계는 딥서치 인공지능 뉴스분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키워드가 코로나 진단키트와 관련된 키워드이다.

    엑세스바이오 인공지능 뉴스분석

     

     

    Recommendation 포스팅

     

     

    2. 가격추이

    최근의 코로나 종식의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엑세스 바이오의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한 후 정체되어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흐름

     

     

    3. 기업가치

    엑세스 바이오의 현재 기업가치는 좋다. PER이 4.25배로 10보다 낮고 PBR도 높지 않다. 다만 이는 코로나 특수가 반영된 수치이다. 앞으로 코로나가 종식되면 현재 기업가치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21년 3월 기준(최근 1년)
      PER: 4.25
      PBR: 3.56
      배당수익률: -

      동일업종 PER: 11.58



    오늘은 이렇게 엑세스 바이오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코로나 특수로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이 다음에 체외진단기술을 활용한 어떤 파이프라인을 보여주느냐가 상당히 중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