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온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7. 15. 05:56

    델타 변이를 시작으로 한 코로나 재확산 분위기로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이 다시 올라가고 있다. 공모주 시장에도 바이오 관련 기업의 상장이 계속되고 있다. 에이비온은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은 아니지만, 바이오마커 기반 혁신항암신약 개발 기업으로 9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 상장일관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1. 기업개요

    이전 포스팅에서 코스닥 상장을 준비중인 바이오셀에 대해서 알아보았듯이 바이오 기업은 재무제표가 좋지 않다. 그 대신 개발중인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미래 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는다. 하지만 일반인이 이 파이프라인을 평가하기란 굉장히 어렵다. 신약의 경우 임상중에 장기간 보류되거나 실패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 참조: 바이젠셀 공모주 청약 - 주관사와 청약일정, 상장일 알아보기 )


    에이비온도 이런 바이오 기업의 성격과 그와는 크게 다르지 않다.

     

     

    * 재무정보 (2020.12.31 기준)
     - 매출액: 20억 / 영업이익: -109억 / 당기순이익: -105억
     - 자산: 134억 / 부채: 334억 / 자본: -200억

     

     

    20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이다. 그래도 매출이 20억이 있는데, 이미 완료된 파이프라인이 있기 때문이다. 간세포성장인자수요체를 표적하는 고형암 표적 치료제 ABN401과 다발성경화증 치료제인 ABN101이 주요 파이프라인이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적자 폭이 커지는 것도 문제이다. ABN401의 경우 한국과 호주에서 임상을 진행중이라고 하니, 빨리 완료하는 것이 중요할 듯 하다. 하지만 임상결과가 언제 나올지는 알 수 없는 것이 아쉽다.

     

    에이비온 재무정보

     

    에이비온 파이프라인

     

     

    2. 공모주 청약 일정은?

    에이비온은 기술 특례 기업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추진한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다. 희망공모가는 14,500~17,000원이다. 에이비온의 이전 상장일정은 아래와 같다.

     

    수요예측: 2021.08.05~06
    공모청약: 2021.08.11~12
    배정공고 및 납입: 2021.08.17
    환불일: 2021.08.17
    상장일: 미정

     

     

    상장일은 현재 미정이지만 보통 공모주 청약이 끝나고, 일주일 뒤에 상장을 한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주식계좌가 필요하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쉽게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계좌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모바일이다! )

     

     

    오늘은 이렇게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 - 상장일관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은 바이오 기업의 상장이 많이 이루어지는 것 같다. 신약이 성공하면 그만큼 파급효과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겠지만, 현재 개발중인 단계에서 그 가치를 판단하기는 굉장히 어려운 것 같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