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시장 시가총액 상위 10개 주식의 주가 변화는?!

목차

    2021. 7. 15. 23:48

    필자는 중소형주보다는 잘 알려진 대형주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 중소형주보다 주가 등락에 대한 부담도 적고, 대형주도 잘 고르면 생각보다 많이 상승한다. 오늘은 미국주식 시장 시가총액 상위 10개 주식의 주가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국주식



    시가총액 상위 기업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TradingView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가총액 외에도 수익, 손실, 거래가 많은 주식 등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TradingView 사이트 바로가기 )

     

    TradingView 사이트 예시



    21년 7월 5일 기준 미국 시가총액 상위 10개 주식은 다음과 같다.

     

    1. 애플(AAPL), 2.946T
    2. 마이크로소프트(MSFT), 2.12T
    3. 아마존(AMZN), 1.857T
    4. 구글 CLASS C(GOOG), 1.741T
    5. 구글 CLASS A(GOOGL), 1.74T
    6. 페이스북(FB), 976B
    7. 테슬라(TSLA), 638B
    8. 버크셔해서위에이(BRK.A), 636B
    9. 버크셔해서위에이(BRK.B), 635B
    10. 알리바바(BABA), 573B



    21년 1월3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 개별 기업의 주가흐름을 비교해 보았다.

    미국주식 상위 10개 기업 주가 흐름 비교


    가장 많이 상승한 기업은 구글이었다. 구글 CLASS A와 C가 가장 상단에 위치해 있다. 유투브를 비롯한 사업 포트폴리오가 워낙 좋기도 하고, 최근에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들이 좋은 평가를 받는 듯 하다.

    다음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버크셔해서웨이 순이다. 그 다음은 아마존, 애플이다. 애플은 21년 1월에 비해서는 많이 상승하지 않았지만, 최근들어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마지막은 알리바아와 테슬라이다. 알리바바와 테슬라는 년초 대비 주가가 하락하였다. 알리바바는 마윈의 이슈가 큰 듯 하다.

    년초부터 주가 고점 논란이 있었지만, 개별 주식의 주가흐름은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상승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기술주가 다시 관심을 받는 모양이다. 다만, 주가가 이미 상승하여 추가 투자시에는 이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오늘은 이렇게 미국주식 시장 시가총액 상위 10개 주식의 주가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년초에 투자했으면 좋았을텐데, 이미 때를 놓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장기 투자를 할 생각이라면 시점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