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프리장 의미와 거래하는 방법은?!

목차

    2021. 7. 16. 06:54

    미국-국기
    미국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과 매매 시간이 다릅니다. 미국시간 기준으로 낮에 거래가 되지만, 시차가 있어 국내에서는 저녁이 됩니다. 그래서 미국주식을 매매할 때 보통 저녁 10시 30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미국주식도 시간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프리장 의미와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미국주식 프리장 의미?!

    프리장(Pre Market)은 정규시간 전에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합니다. 미국주식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23:30 ~ 06:00 사이에 거래할 수 있습니다. 서머타임 적용 시에는 10:30 ~ 05:00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서머타임은 3~10월까지입니다.) 프리장을 이용하면 이 개장시간 전에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정규시간 이후에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애프터장(After Market)이라고 합니다.

     

    프리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지 여부는 증권사마도 다릅니다. 일부 증권사는 아직 프리장 거래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거래가 늘어나면서 대부분 프리장 거래가 가능하도록 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거래할 수 있는 시간대도 증권사마다 조금 다릅니다. 모든 증권사가 18시 이후부터 프리장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일부 증권사는 그보다 1, 2시간 늦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정리해서 미국주식 거래시간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평상시 (한국시간 기준)
     - 프리장: 18:00 ~ 23:30 (월~금)
     - 정규시장: 23:30 ~ 06:00 (월~금)
     - 애프터장: 6:00 ~ 8:30

    * 썸머타임 적용 시 (한국시간 기준)
     - 프리장: 17:00 ~ 22:30 (월~금)
     - 정규시장: 22:30 ~ 05:00 (월~금)
     - 애프터장: 5:00 ~ 7:30 (월~금)

     

     

    2. 프리장 거래 방법

    개장시간 전에 HTS나 MTS를 이용해서 미국 주식 현재가를 확인하면, 전일 종가 대비 가격 변동이 있습니다. 프리장이 열렸기 때문인데요. 이 때 개장시간에 매매주문하는 것과 동일하게 매수, 매도 주문을 하면 주문이 입력됩니다. 거래가 발생하면 체결도 되고, 프리장에 거래되지 못한 주문은 정규장으로 넘어갑니다.

    대부분의 증권사가 프리장이나 애프터장에 거래한다고 수수료를 더 받는지는 않습니다. 수수료는 정규시장에 거래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키움증권-프리장-시간-현재가-화면
    미국주식-현재가

     

    미국 주식 프리장 의미와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피곤해도 10시 30분까지 기다리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예약주문을 해도 되지만, 그래도 그날의 시세를 확인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인데요. 이럴 때는 프리장을 이용해서 거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