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주식 사는 법, 한 방에 정리하기!

목차

    2021. 7. 22. 13:42

    나스닥
    나스닥

    나스닥은 미국 증권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뉴욕 증권거래소(NYSE) 다음인 세계 2위의 증권거래소인데요. 나스닥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알바벳), 페이스북, 테슬라, 엔비디아 등의 기술주가 많이 상장돼 있습니다. 계좌 개설부터 매수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나스닥 지수가 상승했다는 것은 기술주가 강세를 보인다는 것과 동일합니다. 나스닥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미국 주식 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주식을 매수할 때는 사실 어느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인지는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것인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것인지 관계없이 주문하고 체결되는 절차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절차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시죠.

     

    1. 해외주식 거래가능 계좌 개설

    요즘은 증권계좌를 개설할 때, 보통 해외주식 거래 가능 계좌도 같이 만들어 줍니다. 그게 아니라면 별도의 해외주식거래 신청을 통해서 하나의 계좌로 둘다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미래에셋의 경우 기존에 계좌가 있다면, 외화증권 약정과 해외주식매매신청을 하면 됩니다.

    보통은 국내주식국내 주식 계좌가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통해 나스닥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없다면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듭니다. 국내 주식보다 수수료 조건이 비쌉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프로모션을 많이 해서, 과거보다 저렴하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매매수수료 프로모션 내용을 정리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수료는 생각보다 푼돈이 아닙니다.

     

     

    2. 해외주식 거래가능 HTS, MTS 설치하기

    여기서도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하나의 HTS나 MTS에서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NH투자증권 나무'를 들 수 있습니다. 혹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키움증권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 HTS나 MTS를 사용하고 있다면, 검색에서 '해외주식' 메뉴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증권사 이름과 '해외주식'을 넣고 검색해보면 해외주식 거래 전용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예수금 입금

    계좌도 만들고 해외주식 거래가능 앱도 설치했다면, 이제 거래를 위해 예수금을 입금해야 합니다. 예수금을 입금하는 방법은 국내주식과 동일합니다. 만들어진 계좌로 은행이나 다른 증권사에서 계좌번호를 넣고 입금하면 됩니다.

     

    4. 환전하기

    해외주식은 해당 국가의 통화로 거래를 합니다. 그래서 달러나 위안화 같은 해당 국가의 통화로 환전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도 방법이 2가지로 갈리는데, 하나는 직접 달러로 환전하고 매매를 하는 것입니다. 키움증권에서 환전을 하고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자동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별도의 환전절차 없이 원화로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환전이 되고 매매도 이루어지는데요. 이런 서비스가 KB증권 글로벌 원마켓 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원화로 주문도 가능하고 환전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5. 나스닥 주식 매수 주문하기

    미국 주식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장이 열립니다. 하지만, 프리마켓을 이용하면 그 전에도 매수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매수주문을 하는 방법은 국내와 동일합니다. 미국 주식 개장 시간과 프리마켓을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증권사 MTS, HTS 해외주식 현재가 화면에서 종목명을 검색해서 나스닥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주문 체결 기다리기

    주문까지 완료하였다면 이제 체결되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미국주식은 주문이 체결되고 난 후에, 거래대금이 입금 또는 출금되는 기간이 국내주식과 조금 다릅니다.

    7. 미국주식 세금

    미국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수수료도 비싸고, 세율도 높습니다. 국내 주식은 아직 거래세만 부과되고 있지만, 미국 주식은 양도세가 있습니다. 양도세 조건이 생각보다 쎄서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세금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스닥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두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선택의 폭이 넓고, 글로벌한 기업도 많습니다.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