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평단가 계산기, 쉽고 빠르게 구하자!

목차

    2021. 7. 30. 06:06

    계산기-펜-노트
    계산기

    주식을 여러번 매수하면 단가를 알기 위해 계산해야 합니다. 손이나 엑셀로 계산할 수 있지만 귀찮습니다. 그래서 평단가를 쉽게 알 수 있는 주식 평단가 계산기를 만들었습니다. 매수 수량과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평균 단가를 계산합니다. 추가 매수 계획이 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 할 때 한 번에 매수하지 말고 분할 매수를 하라고 합니다. 살 때는 금방 오를 것 같지만, 사고나면 주가가 생각과 다르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을 분할해서 매수하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분할매수 할 때는 추가로 매수시 평균단가가 어떻게 변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를 알기 위해 주식 평단가 계산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1. 주식 평단가 계산기

    * 주식 평단가 계산기 사용방법
     - 매수가격과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평균단가가 계산됩니다.
     - 가격만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하지 않으면 해당 건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 주식을 여러번 매수하였더라도, 최종가격과 수량을 입력하고 추가로 매수할 주식가격과 수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2. 물타기 하고 있다면

    분할 매수가 아니라 물타기를 하고 있다면, 매수가는 잊어라라는 주식투자 격언을 떠올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물타가를 하면 주식 평단가는 낮아지지만 그것이 이후에 주가 상승을 담보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투자를 계속 하기 위해서는 '손절매'를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어려운 것이 손절매인데요. 매수한 가격을 기준으로 판단해서는,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3. 주식 수수료

    주식투자로 인한 수익은 투자의 결과이기 때문에, 받아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거래를 하면서 발생하는 매매수수료는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증권사별로 주식매매수수료가 다르고,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0% 수준의 매매수수료율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매매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번 매수/매도할수록 수수료가 얼마인지가 더 중요해 집니다.

     

    4. 그 외 계산기

    주식평단가 계산기 외에도 주식복리 계산기, 주식 수익률 계산기도 만들었습니다. 주식 관련해서 계산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평단가를 쉽게 계산해 볼 수 있는 주식 평단가 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계산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분할 매수를 할 때는 평단가가 궁금해집니다. 그러한 때에 유용하게 사용해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