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하는 방법은?!

2021. 8. 5. 06:54

필자는 애드센스 수익을 신한은행 계좌로 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투자 계좌와 연결해서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별도의 환전수수료 없이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 참조: 애드센스 계좌변경 및 해외주식 투자하기-Feat.신한은행 외환계좌 )

하지만 비싼 매매수수료율이 문제가 됐다. 다행히 신한금융투자 스탁콘 이벤트를 통해서 매매수수료와 환전수수료는 낮출 수 있었지만, 해당 계좌를 신한은행 계좌와 연결할 수 없었다.
( 참조: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수수료, 가장 싸게 이용하는 방법은?! )

그래도 방법은 있다.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당행간 거래로 처리되기 때문에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달러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은행, 신한금투 달러이체

 

 

1. 신한금융투자 외화가상계좌 확인하기

이체를 하기 위해서 우선 신한금융투자 계좌의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알아야 한다. 가상계좌를 확인하기 위해서 신한금융투자 앱의 [뱅킹] - [계좌관리] - [계좌번호찾기/휴면계좌] 메뉴로 들어간다. 상단의 외화가상계좌 탭을 클릭하고, 입급받을 주식계좌를 선택한다. 그럼 중간에 신한은행 외화가상계좌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외화가상계좌 확인

 

 

2. 신한은행에서 신한금융투자 외화가상계좌로 달러 이체

신한은행에서 달러를 이체하기 위해, 쏠을 실행한다. 달러가 입금된 계좌에서 이체를 선택한다. 신한은행 송금을 선택하고 입금할 금액과 외화계좌를 입력한다.

 

 

신한은행 달러 이체

 

 

이체하기 전에 내용이 맞는 확인하는 화면이 나온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체 수수료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외화 당행송금 입력정보 확인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계좌에 있는 달러를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신한금융투자의 스탁콘 이벤트를 이용하면 저렴한 수수료율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미국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이 방법을 잘 이용해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