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엔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1. 8. 8. 20:43

    JYP 엔터(JYP Ent., 035900)는 대표적인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2PM, 트와이스, 스트레이크즈, 잇지, 니쥬 등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까지 다수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주식은 그 특성상 소속 아티스트에 의해 주가가 변동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필자는 과거에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당시에 동방신기 해체와 맞물려서 주가가 크게 하락한 적이 있다.
    ( 참조: 주식 존버 뜻과 존버는 승리할까? )


    오늘은 이렇게 JYP 엔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JYP 엔터

     


    JYP엔터 주식의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딥서치'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한다. 딥서치는 여러가지 기업의 정보를 비교하여, 알기 쉽게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기업의 재무정보를 확인하기 좋고, 그 외 뉴스나 IR자료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딥서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주식 초보를 위한 딥서치로 주식 공부하는 방법은?! )

     

     

    1. 기업개요

    딥서치에서는 트랜드 아이콘이라고 해서, 해당 기업의 성격을 6개의 키워드로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다. JYP 엔터 주식의 트렌드 아이콘은 아래와 같다.

     

    JYP엔터 키워드



    뉴스도 긍정적이고, 성장성도 높으나 주가가 단기에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하이브를 필두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다. 이러한 요인이 주가에도 반영되지 않았을까 싶다.

     


    딥서치를 이용한 동일 업종의 다른 기업들과 쉽게 재무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다른 엔터기업들과 매출액을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엔터기업 매출액 비교



    매출액은 하이브,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엔터, 큐브 엔터 순이었다. 생각보다 다른 엔터 기업들에 비해 매출액이 크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시가총액과 영업이익을 비교해보았다. 하이브의 시가총액과 영업이익이 워낙 커서 비교가 잘 되지 않는다.

    엔터기업 시가총액, 영업이익 비교

     


    이에 하이브를 제외하고 나머지 기업의 시가총액과 영업이익을 비교해보았다. 엔터기업들이 비교적 수익성은 좋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에스엠을 기점으로 와이지엔터테이먼트와 JYP엔터는 시가총액에 비해 영업이익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엔터기업 시가총액, 영업이익 비교2

     

     

    2. 가격추이

    코로나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지속중이던 주가는 21년 5월 기점으로 상승추세로 돌아선 듯 하다. 지금은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이다.

     

    JYP엔터 주가 추이

     

     

    3. 기업가치

    주가가 많이 상승한 영향인지 PER이 높다. 하지만 엔터 주식의 특성상 최근에 PER이 많이 올랐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적지만 배당금을 지급한 것도 이색적이다. 20년12월에 주당 154원을 배당했다. ( 18년에는 122원, 19년에는 155원을 배당했다. )

    - PER: 51.41배 (21년 3월 기준), 동일업종 PER -20.21

    - EPS: 852

    - PBR: 7.62

    - 배당수익률:  0.35% (20년12월 기준)

     

     

    오늘은 이렇게  JYP엔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른 엔터기업에 비해서는 시가총액 대비 영업이익이 높다. 소속 아티스트들의 구설수가 다른 기업에 비해 적은 것도 긍정적인 요인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최근에 많이 상승한 주가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