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플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목차

    2021. 9. 2. 06:57

    아스플로는 반도체 공정가스 제어용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기존에 일본에서 전량 수입한던 고청정 튜브를 2001년 국산화 하였다고 한다. 이후 극청정 파이프, 밸브, 레귤레이터, 필터 등을 국산화하였다.

     

    극청정 표면처리 기술, 정밀가공, 특수 용접기술, 금속분말 응용기술 등을 토대로 반도체 공정가스 공급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제품고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20년에는 반도체 경기 호황과 생산라인 증설로 매출이 증가하였다.

     

    아스플로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산

     


    제품별 매출액을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튜브/파이프 류의 매출액이 전체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아스플로 제품별 매출액

     

    아스플로는 2017~19년에 베트남 봅인을 설립하고, 본사이전 및 공장신축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국내 매출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

    아스플로 내수/수출 비중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 장비회사인 Applied Materials. Inc에 OEM 부품공급자로 등록되어 있다고 한다.


    아스폴로는 기존 제품군 확대, 반도체 장비용 부품사업 확대, 부품모듈 사업의 신규사업도 준비중이다. 기존 제품군 확대는 대구경을 포함하는 제품까지 확대하는 것으로 이미 시설투자를 완료하였다고 한다. 부품모듈 사업은 반도체 공정과 장비에 사용되는 부품을 조립한 반완제품 형태의 모듈을 공급하는 사업이라고 한다.

     


    반도체 공정가스 제어용 부품에 대한 기술력이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 반도체 붐과 잘 맞아떨어지는 듯 하다.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일정은?!

    아스플로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희망공모가는 19,000 ~ 22,000원이다.

    - 수요예측: 21년 9월 16일 ~ 21년 9월 17일
    - 공모주 청약: 21년 9월 27일 ~ 21년 9월 28일
    - 납입일: 21년 9월 30일
    - 환불일: 21년 9월 30일
    - 상장일: 미정

     

     

    아스플로의 희망공모가는 아래와 같이 산정되었다. 우선 아스플로와 유사한 기업을 꼽는다. 여러 개의 기업에서 유에스티, 하이록코리아, 태광이 비교기업으로 선택됐다.

    그리고 이 기업들의 PER을 구한다. 위 세 기업의 평균 PER은 21.11이다.

    아스플로 유사기업 PER

     

    아스플로의 반기 순이익에 위에서 구한 평균 PER을 적용하여, 주당 평가가액을 구한다.

    아스플로 주당 평가가액

     

    여기에 할인율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희망공모가액이 나온다.

    아스플로 희망공모가액

     

     

    아스플로 공모주

     

     

    오늘은 이렇게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PER이 21.11이면 그리 높은 편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반도체 경기에 크게 밀접해 있는 점과 내수에 비중이 높은 점은 아쉽다. 앞으로 반도체 경기 호황을 기대하고, 국내 반도체 회사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한다면 한 번 해봄직하지 않을까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