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목차

    2021. 9. 14. 07:27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뷰티와 웨딩 분야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과 웨딩 서비스 브랜드 '아이웨딩'을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온라인 광고대행(브랜드 플러스), 생활용품(자리아, 호텔크랜베리), 뷰티정보 앱(아이컬러) 사업을 하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룸앤

     

     

    매출은 처음에는 웨딩부문의 비중이 높았으나 점차 화장품 부문의 비중이 올라가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수출비중이 많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무래도 K-엔터의 힘을 많이 받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수출은 유명 파트너사와 공급 계약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한다.

     

    ( 단위: 백만원)

    아이패밀리에스씨 영업부문별 매출액



    화장품 사업의 호조 때문인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2020년에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아이패밀리 에스씨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아이패밀리에스씨는 회사가 성장하는 구조인 것은 좋으나, 화장품 사업에 비중이 높다는 것이 단점이다. 아무래도 K-뷰티의 지원을 받아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상황도 매출액 상승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2가지 모두 회사에서 자력으로 만들어 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가 상황이 종료될 수 있고 그렇다면 매출액 등 영업에 큰 타격을 입지 않을까 싶다.

     

    아이패밀리에스씨와 유사한 기업으로 실리콘투가 있다. 9월14일~15일에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이 기업의 투자 수익률이 어떻게 되는지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참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 )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 일정은?!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희망공모가는 39,000~48,00원이며, 수요예측 이후 최종공모가가 확정된다. 삼성증권 계좌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삼성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 수요예측: 21년 10월 12일 ~ 21년 10월 13일
    - 공모주 청약: 21년 10월 18일 ~ 21년 10월 19일
    - 납입일: 21년 10월 21일
    - 환불일: 21년 10월 21일
    - 상장일: 21년 10월 28일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희망공모가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다. 사실 대부분의 공모주 가치 평가 방법이 비슷하다. 국내외 주식시장에 상장된 회사 중 유사한 회사를 찾는다. 이들의 평균 PER을 구한 후,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예상 당기순이익으로 역산한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유사기업으로 선정된 회사는 LG생활건강, 애경산업, I-ne, Kao, Pola Orbis Holdings이다. 뒤에 3곳은 일본주식이다. 이들의 평균 PER은 32.54이다.

    아이패밀리 에스씨 유사기업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0년 3분기~21년2분기의 순이익 8,048백만원으로, 주식 가치를 평가하면 61,588원이 나온다.

    아이패밀리 에스씨 주식가치

     

    여기에 할인율을 적용하면 희망공모가가 계산된다.

    희망공모가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때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 증거금은? )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방법 및 일정-상장일,주관사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