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주식계좌개설 및 주식 시작하는 방법은?!

목차

    2021. 9. 15. 07:35

    스마트폰-하는-모습
    온라인

    인터넷 주식계좌 개설 방법은 지점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PC에서는 불가능하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바일로만 가능한데요.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신분증 촬영 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증권사를 선택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주식계좌 개설시 주의할 점

    우선은 어떤 증권사를 선택할지가 중요합니다. 증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초심자라면 수수료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수료는 매매수수료를 의미하는 것으로, 많은 증권사들이 스마트폰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의 무료에 가까운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하고 싶다면, 키움증권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위에 보면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단타를 위한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외 증권사를 비교한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기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주식 시작하는 방법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사고 파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잘 사고 잘 파는 것은 어렵습니다. 기업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하고, 투자 마인드도 길러야 합니다. 경제와 금융에 대한 지식도 필요한데요. 한 번에 모든 것을 갖출 수는 없으니 길게 생각하고 하나씩 갖춰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합니다. 해외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수수료나 세금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기업 내용이 탄탄한 회사들도 많고 선택의 폭도 훨씬 넓습니다.

     

     

    3. 사고 파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식은 사는 것은 매수, 파는 것은 매도라고 부릅니다. HTS나 MTS를 통해서 주식을 주문하고, 그 가격에 맞는 거래 상대방이 나타나면 주문이 체결됩니다. 주식을 사고 파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주식계좌개설 방법과 주식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이 있으니 쉽게 주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에서 수익을 보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하고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