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이체, 출금 편리하게 하는 방법

목차

    2021. 9. 23. 10:07

    KB증권-로고
    KB증권

    KB증권 이체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KB증권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인증절차가 추가로 있어 불편합니다. 여기에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 이체하려면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하지만 편리하고 수수료도 없는 방법이 있습니다. KB증권 계좌이체와 출금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KB증권 계좌이체 하는 방법

    KB증권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전체 메뉴에서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 [뱅킹] - [즉시이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에 출금 계좌를 선택하고, 이체금액을 입력합니다.


    수수료는 국민(KB) 은행으로 이체는 무료지만, 다른 증권사나 은행으로 이체하면 이체 수수료가 500원 발생합니다. 이체수수료가 아깝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KB은행을 거쳐서 이체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추가인증으로 '2채널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면, 알려준 숫자 2자리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요즘에는 이체하는 프로세스가 많이 편리해졌는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예수금이 이체 됩니다. 한두번 할 때는 모르겠지만, 매번 해야 한다면 참 귀찮습니다. 이체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 다루는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간편송금 서비스(토스 등)에 등록하기

    KB증권 계좌도 이제 토스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토스에 등록하면 이체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2백만원까지 간편송금이 가능하고 이체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여기서는 토스에 KB증권 계좌를 등록하는 법을 설명하지만, 카카오페이 등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에 등록해도 되겠습니다.

     

    토스의 내계좌 화면에서 제일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계좌연결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토스 계좌연결

     

     

    다음 KB증권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토스에서 계좌확인을 위해 1원을 입금하는데 여기서 조금 난감합니다. 1원을 입력한 입금자명을 확인해서 뒤의 3자리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 뒤의 3자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오픈)뱅킹 대출/공모주' 메뉴의 이체내역을 누르면 예금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하고, 출금동의 하면 토스에서 KB증권 계좌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KB증권 이체, 출금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B증권의 이체 메뉴를 통해서 해도 되지만, 불편하고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토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간편송금 서비스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