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더블유(RBW)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

목차

    2021. 10. 17. 14:26

    알비더블유(RBW)는 마마무, 오마이걸, 원어스 등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 컨텐츠 제작사이다. K-POP 한류 콘텐츠 제작 전문회사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속해 있다. 매출은 음원음반영상저작권리매출, 매니지먼튼매출, 제작대행매출, 공연매출 등으로 구성된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한 모습을 보여준다.

     

    알비더블유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매출구분별 매출액 추이를 살펴보면 공연매출이 감소한 반면, 음원음반영상저작권리 매출이 많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제품별 매출액

     

    제작대행 매출액은 소속 아트스트 외에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기술을 가지고, 컨텐츠 제작을 대행하며 발생한 매출이다. 광고 영상 제작이 주요 매출인 듯 하다. 21년 상반기에는 여러가지 게임광고 대행을 진행하였다. 그 외에도 음악콘텐츠, 아티스트제작대행 등을 하고 있다.

     

    매니지먼트 매출은 전속 아티스트들의 TV프로그램 출연료, CF 모델료 등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도 시도하고 있다.

     


    알비더블유는 인지도가 높은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다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우, 소속 아티스트의 변화에 따라 주가의 움직임이 많은 편이다. 필자도 과거에 에스엠 주식을 보유했다가 손해를 본 적이 있다.
    ( 참조: 주식 존버 뜻과 존버는 승리할까? )

    또한 최근에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은 플랫폼 기업으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며 주가가 많이 상승했는데, 알비더블유는 그러한 움직임은 없는 듯 하다.
    ( 참조: JYP 엔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

     

     

    Recommendation 포스팅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일정은?!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와 같다. 총 공모주식수는 1,253천주이다. 상장주관사는 미래에셋 증권이다. 희망공모가액은 18,700 ~ 21,400원이다.

    - 수요예측: 2021.11.05 ~ 08
    - 공모청약: 2021.11.11 ~ 12
    - 배정공고 및 납입: 2021.11.16
    - 환불일: 2021.11.16
    - 상장일: 2021.11.22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있어야 한다. 미래에셋 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미래에셋 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

     

     

    알비더블유 희망공모가 산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기존에 상장된 기업 중 알비더블유와 유사한 기업을 선정한다. 비교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최종 선정된 기업은 SBS콘텐츠허브, 에스엠, JYP Ent. 3곳이다. 다음 이 세 기업의 평균 PER을 구한다.

    알비더블유 유사기업

     

     

    다음 알비더블유 21년 반기 순이이을 기준으로 주당 평가금액을 구한다. 비교기업 세 곳과 21년 반기 순이익을 기준으로 하는 점이 고평가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나온 주당 평가금액은 30,190원이다.

    알비더블유 주당 평가금액

     


    여기에 할인율을 적용해서, 희망공모가가 나온다.

    알비더블유 희망공모가 밴드

     

    RBW

     

     

    오늘은 이렇게 알비더블유(RBW) 공모주 청약 방법 및 일정-상장일, 주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소속 아티스트의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과 이후에 주가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른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비교하면 의문이 들기도 한다. 공모주 청약 및 상장 이후 어떤 움직임을 보일 지 궁금해지는 기업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