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이 뭐야? 장점과 단점은?

2021. 10. 21. 07:17

롯데카드 플랜할인은 매월 목표금액을 정해놓고 그만큼 이용했을 때 할인을 받는 프로모션이다. 서비스 내용을 알고 나면 떠오르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이다. 알뜰결제 프로모션은 물건을 구매하는 시점에 할인을 받고, 이후에 목표금액만큼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였다.

 

롯데카드 플랜할인은 물건 구매시점이 아니라 프로모션을 신청하고 나면, 카드 이용대금에서 할인금액이 차감된다. 사용의 편의성이 더 업그레이드(?) 됐다고 볼 수 있겠다. 그 외 다른 내용은 알뜰결제 프로모션과 동일하다.

( 참조: 롯데카드 알뜰결제 프로모션이란? 장점과 단점은? )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

롯데카드 플랜할인은 신청시점에 3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정해진 기간 동안 월단위로 목표 금액만큼 사용해야 한다. 목표한 금액만큼 사용하지 못하면, 할인금을 반환해야 한다. 반환되는 할인금에 별도로 이자나 수수료가 붙지는 않는다. 그래서 사용한다고 해서 불이익이 될 건 없다. 목표금액만큼 사용하면 할인받아서 좋고, 아니라면 이미 받은 할인금액을 뱉으면 되기 때문이다.


할인금액별 목표금액과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기간과 이용금액



필자는 5만원 플랜을 진행중이다. 홈페이지에서 이용대금 명세서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목표달성여부와 진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4회차를 진행했는데, 2번은 목표를 달성했다. 2번은 달성하지 못해서 할인금 1만원을 토해 냈다.ㅎ

홈페이에서는 과거 달성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모바일에서는 아래와 같이 당월 달성내역만 확인이 가능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이용대금 명세서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의 장점은?

장점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이용하는 입장에서 불이익이 없다는 것이다. 과거에 카드사에서 선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했었는데, 당시에는 수수료나 이자가 반영되어 있어 불리한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플랜할인은 미리 할인 받고, 목표 달성 못하면 할인받은 금액만큼만 반환하면 되기 때문에 손해볼 일은 없다.

그러면 카드사에서는 이런 서비스를 왜 운영할까. 카드사에서는 고객을 확보하는 것만큼 계속 잘 이용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플랜할인 프로모션의 내용을 봐서 알겠지만, 한 번 신청하면 최대 60개월까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물론 중도에 해지할 수도 있기는 하지만, 사람의 특성상 왠만하면 그 기간 동안은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게 된다. 고객도 묶어둘 수 있고 이용도 장려할 수 있으니 카드사에 득이 된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의 단점은?

금전적으로 손해볼 일은 없다. 하지만 단점을 꼽자면 심적인 부분이 있다. 달성하지 못해도 불이익은 없지만, 목표를 정한 이상 그래도 달성하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우리는 롯데카드에 묶이게(?) 된다.
그래도 탈출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 신청방법은?!

롯데카드 플랜할인은 모바일웹이나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혜택] - [플랜할인(약정할인)] - [롯데카드 플랜할인]에 가면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오늘은 이렇게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의 내용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용하는 것이 득이 되는 프로모션이다. 롯데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한 번쯤 신청해 보는 것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