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계좌개설 방법과 혜택,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2021. 10. 26. 21:07

토스 뱅크가 출범했다. 21년 10월 출범하고 파격적인 대출 조건으로 인기 몰이를 했다. 올해말까지는 가계부채 안정화 대책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없다. 한도만 조회가 가능하고, 대출이 다시 가능한 시점에 알림을 준다고 한다. 필자도 대출 한도 조회를 해 봤는데 금리 조건이 좋다. 토스뱅크 계좌를 개설했다면, 놓치지 말고 한도조회까지 해보도록 하자.

 

 

1. 토스뱅크 계좌 혜택은?!

대출이 아니더라도 토스 뱅크는 조건없이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필자도 파킹 통장에 대해서 많이 다루었지만, 이만큼 파격적인 조건의 통장은 본 적이 없다. 과거에 사이다 뱅크가 년 2% 이자 지급으로 인기를 모았지만, 한도가 있었고 그마저도 계속 하락하여 지금은 년 1.2%이다.

 

토스뱅크 조건없는 연 2% 이자 혜택

 


토스 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토스앱을 이용해야 한다. 토스앱의 [전체] 메뉴로 이동하면, 상단의 [토스뱅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메뉴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토스뱅크 계좌 신청은 굉장히 편리했다. 기존에 입력한 정보를 불러와서 사용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입력해야 할 정보가 거의 없다.
본인 확인도 내 소유한 계좌로 1원을 이체한 후에, 토스에서 입금내역을 확인한다. 보통은 입금내역을 보고 직접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데, 알아서 해주니 편리했다.

 

어렵지 않게 통장을 만들 수 있다



계좌 신청이 완료되면, 스무스(?)하게 카드 신청으로 넘어간다. 카드 신청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되지만, 카드 혜택이 좋다. 이용실적 조건도 없이 지정된 업종에서 3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드와 연동된 서비스도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같이 신청하였다.

 

자연스럽게 카드 신청으로 넘어간다

 

혜택이 괜찮다

 


토스뱅크 계좌를 만든 김에 신용대출 한도도 확인해 보았다. 특별히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있는 것은 아니라 편리했다. 대출이 재개되면 한도를 조회한 고객부터 기회를 준다고 하니 이용해보기 바란다.

 

대출한도 조회

 

필자는 KCB신용점수가 900점 정도이고, 다른 은행에 대출이 많이 있다. 그럼에도 한도가 나왔고 금리조건도 좋은 편이다. 요즘은 신용대출 금리가 갱신되면서 2% 후반으로 많이 나오는 것 같다.

 

 

토스뱅크 계좌개설

 

 

오늘은 이렇게 토스 뱅크 계좌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토스앱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자 조건도 좋고 편리하다. 카카오뱅크 이후에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지 않았나 싶다. 대출을 지금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내년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토스뱅크가 얼마나 시장에 강력한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1. Favicon of https://leowillberich.tistory.com BlogIcon 레오팍 2021.10.27 0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