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리볼빙 이자율 확인하는 방법과 쓰임새 알아보기!

2021. 11. 12. 07:24

농협카드 리볼빙은 카드이용금액을 나눠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이다.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고 그에 따른 이자율 개념의 수수료를 받는다. 한 번에 갚아야 할 금액이 큰 경우에는 유용할 수 있다. 여러 번 나눠서 갚기 때문이다.
오늘은 농협카드 리볼빙 이자율을 확인하는 방법과 그 쓰임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리볼빙에 대해서 더 자세히...

리볼빙은 신청할 때 매월 결제금액의 몇 %를 갚을지 정한다. 이를 '약정비율'이라고 한다. 약정비율을 10%로 신청하면, 매월 결제금액의 10%만 갚으면 된다. 리볼빙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리볼빙(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서비스 알아보기 )

 

2. 농협카드 리볼빙 이자율은?!

이자율은 개인마다 다르다. 신용점수와 고객등급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의 리볼빙 이자율은 농협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카드 모바일앱 [금융]-[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신청] 메뉴로 이동한다.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신청 프로세스를 일부 진행해야 이자율을 알 수 있다. 필자의 경우 리볼빙 이자율은 14.5%였다.

 

농협카드 리볼빙 이자율 확인



카드사 금융상품의 이자율이 높은 편이지만, 리볼빙은 더 높은 것 같다. 연체 이자율과 거의 다를바가 없다. 참고로 필자는 신용점수 약 900점에 농협카드는 잘 쓰지 않는다.

 

농협카드 리볼빙

 

3. 리볼빙 서비스의 쓰임새는?!

리볼빙을 매월 결제금액을 줄이는 용도로 사용하면 위험하다. 매월 10%만 결제하고 남은 금액이 이월되기 때문에, 무심코 사용하다가는 남은 금액이 갚지 못할 정도로 커질 수 있다. 한두번 이월하더라도 빨리 갚아나가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 좋다.

리볼빙 서비스는 보통 연체를 방지할 목적으로 많이 사용한다. 약정결제비율을 100%로 하면, 계좌에 잔고가 있는 경우 카드대금이 전액 출금된다. 리볼빙을 신청하지 않았을 때랑 차이가 없다.
하지만 결제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설정한 최소결제비율만 결제가 된다. 남은 금액은 다음달로 이월되고 리볼빙이 적용된다.

연체를 방지한다고는 하지만, 이자율이 워낙 높고 리볼빙이 실행되면 신용점수에도 좋지 않다. 통장 잔고 채워 놓는 것을 자주 깜빡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오늘은 이렇게 농협카드 리볼빙 이자율을 확인하는 방법과 그 쓰임새에 대해 알아보았다. 리볼빙 서비스의 취지는 좋지만 이자율이 너무 높다. 통장잔고가 부족하다면, 리볼빙보다는 신용대출 등의 다른 금융서비스를 먼저 고려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