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ISA 계좌 개설방법과 혜택, 투자하는 방법은?!

목차

    2022. 6. 1. 08:20

    삼성증권-ISA게좌
    삼성증권-ISA계좌

     

     

    ISA계좌는 개인의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정책성 계좌입니다.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금융투자로 발생하는 세금을 줄여주고, 나중에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중도 인출이 가능한 것도 큰 특징입니다. 투자를 하다가 돈을 빼서 사용하고 싶다면, 중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중도인출을 한다고 해서 불이익 받는 것도 없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다보니 ISA계좌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ISA가입 대상은 소득은 상관 없고, 나이만 만 19세 이상이면 됩니다.

     

    ISA계좌는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증권사별로 하나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1. ISA계좌 개설 어떤 증권사를 택할까?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가 있다면, ISA계좌 개설이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 보시기 바랍니다. 혜택은 매매수수료를 우선으로 보는 게 좋습니다. 주식투자를 한다면 매매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매매수수료가 적은 증권사를 택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은 계좌개설시 상품권이나 현금성 경품 제공 혜택이 있는데요. 이건 없는 경우도 있고, 일회성 지급이라 크게 중요한 내용은 아닙니다. 그래도 아쉽다면 연말이나 연초를 노려보세요. 해당 시기에 ISA계좌 개설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가 있습니다.

     

    위 2개의 기준에서 선택하지 못했다면, 삼성증권 ISA계좌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ISA계좌개설시 주식매매수수료율을 0%에 가깝게 제공하기 있기 때문입니다.

     

     

    2. 삼성증권 ISA계좌 혜택은?!

    현재 국내주식 수수료에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주식 0.0036396%, ETF/ETN 0.0042087%로 매매수수료율을 우대해 줍니다. 이 정도면 수수료는 최저 수준입니다. 유기관제비용율이 부과되는 것인데, 이건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22년 12월 31일까지 계좌를 개설하면, 수수료 혜택은 평생 제공됩니다. 평생이라고 하지만, ISA계좌 만기가 최대 5년까지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삼성증권 ISA계좌 가입 방법은?!

    1) 모바일앱 설치

    삼성증권 ISA계좌 가입은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점에 방문해서 개설해도 되지만, 위에서 말한 수수료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삼성증권 모바일앱을 이미 이용하고 있다면, [금융상품]-[ISA중개형]-[ISA]-[비대면계좌개설] 메뉴를 선택합니다. ISA신탁형도 있는데, 중계형이 낫습니다. 중계형은 직접 주식거래도 할 수 있고, 신탁도 맡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이 없다면, 다운로드 하고 설치합니다. 혹은 계좌개설 전용상담번호 1599-9080을 통해서도 개설이 가능하다.

     

     

    2) 개설계좌 선택

    개설계좌는 중개형ISA 계좌를 선택합니다. 다른 상품도 같이 가입하고 싶다면, 다른 옵션을 선택합니다. IRP계좌는 노후 자금 대비를 위한 계좌입니다. IRP계좌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IRP 계좌(개인형퇴직연금)의 장점과 단점은? )

     

     

    삼성증권앱-개설계좌선택
    개설 계좌 혜택

     

     

    3) 상품 안내

    이후 화면을 통해 중개형ISA계좌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수수료율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요.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투자 상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만 가능하고, 입금한도는 2천만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년 2천만원씩 해서 총 입금한도는 1억원입니다.

     

    참고로 해외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ETF상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국내ETF상품 중에는 투자대상을 해외로 하고 있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 참조: ISA 해외주식 투자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중계형ISA-설명확인
    중개형 ISA계좌 안내

     

     

    다음에는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물이 나오는데요. 계좌개설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
    •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 다른 금융기관 계좌

     

    4) 본인확인

    이후에는 본인확인 → 신분증 확인 → 계좌정보 입력 → 타 금융기관 본인계좌 확인 순으로 진행됩니다. 특별할 것은 없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무사히(?) 계좌가 개설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삼성증권 ISA계좌 가입방법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거래하는 증권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삼성증권에서 ISA계좌를 만드는 것도 좋겠습니다.

     

    ISA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SA 계좌 혜택과 개설하는 방법은?!

    ISA계좌는 Indivisual Saving Account의 약자로 개인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도입된 상품이다. 혜택은 세금이 적고, 만기에 내면 된다는 점이다. 금융 상품에 투자하고, 만기(3년)가 지난 시점

    tariat.tistory.com